• 매년 늘어나는 선천성 질병에 어린이 태아보험 눈길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네이버 북마크 싸이월드 공감 기사 구입 프린트 기사메일
이홍우기자 Ihw
입력시간 : 2014.04.10 11:13:53 | 수정시간 : 2014.04.10 11:16:25
    건강보험 자료에 의하면 2011년 0세 선천기형 진료인원이 2005년도에 비해 136.5% 증가했다고 한다. 이 같은 현상은 산모의 고령출산과 환경오염으로 인해 태아의 선천성 질병 발생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실제로 40대 산모가 예전보다 2배가량 늘어난 반면 20대 산모는 22.4%가 줄었다고 한다. 산모의 나이가 많아질수록 다운증후군, 구순구개열 같은 선천성 기형아 출산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이에 대한 예방이 필요하지만 태아의 건강에 대한 예방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선천성 질병은 경제적인 문제도 따라올 수 있어 미리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은데 이에 태아 어린이 보험 추천 상품을 준비하는 산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태아 보험 상품은 특약 가입을 통해 선천적인 질병에 대한 보장과 더불어 태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가입 시기를 주의해야 한다.

    보험사마다 약간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태아 보험 가입 시기는 임신 후 22주내로 22주가 지나도 보험 가입이 가능하지만 태아 특약에 대한 보장은 받을 수 없다.

    그리고 어린이 보험 상품으로 각종 질병, 상해 의료비를 보장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성장기동안 자주 발병하는 질병, 사고에 대한 보장을 중점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태아 어린이 보험은 30세 100세 만기 상품으로 선택해 가입이 가능한데 보험료나, 보장 면에서 각기 장단점이 달라 비교가입이 중요하다.

    또한 보험사마다 보장 성격이 달라 경제적 여유가 된다면 어린이 생명보험과 어린이 실비보험을 동시에 가입하는 것이 좋지만 보험료가 부담스럽다면 의료비 보장 폭이 좀 더 넓은 손해보험사 어린이 태아 보험을 먼저 준비한다.

    이처럼 가입시기, 가입조건, 상품에 따라 장단점 및 보장이 달라져 태아 어린이 보험 순위 비교를 통해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가입 시 주는 가입선물이나 사은품에 현혹되지 않아야 한다.

    이에 최근 어린이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www.cancerok.com/childvh.php)를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현대해상, LIG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동부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삼성화재, 라이나생명, 동양생명, 신한생명 등 여러 회사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다. @hankooki.com

  •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네트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OM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