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간한국 : [관상과 건강운명] 잘생긴 귀, 장수. 유복의 상징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네이버 북마크 싸이월드 공감 기사 구입 프린트 기사메일
입력시간 : 1970.01.01 09:00:00 | 수정시간 : 1999.05.25 19:33:00




  • 귀는 ‘복귀’라는 말이 있듯 장수와 유복의 표상으로 귀히 여겨왔다. 귀가 크면 마음도 넓고 지혜도 많은 것으로 믿어왔다.

    잘생긴 귀로 부처님 귀가 항상 꼽힌다. 부처님의 인자한 미소와 잘생긴 귀는 보는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아래 귓밥이 크고 귀가 잘생긴 사람들이 인내심이 있고 오래산다. 양로원이나 장수촌에서 잘생긴 귀를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이를 실증한다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남성들의 귀가 크면 클수록 더 좋다는 느낌을 부정할 수 없다. 크고 조화를 이룬 귀, 부드럽고 둥근 귀는 지혜와 장수를 보장하는 듯 하다.

    우선 귀의 위치가 중요하다. 눈썹 밑에서 시작해 콧등까지 오는 위치가 희망찬 내일을 약속한다고 보면 된다. 그러나 지금 바로 거울을 보라. 당신은 놀랠 것이다. 우리 대부분의 귀는 눈썹과 콧등을 중심으로 해서 너무 높거나 너무 낮게 위치하고 있다.

    대부분의 정신박약아들은 귀의 위치가 눈썹 아래로 처져있다. 귀가 작은 다운증후군 어린이는 20세 이전에 대부분 사망하고 귀가 큰 다른 정신박약아는 보통 정상아처럼 오래 산다는 실증적 자료들이 있다. 확실히 귀가 장수와 관련이 크다는 이야기다.

    또 귀가 눈썹보다 높게 있으면 젊어서는 유명세를 타지만 중반 이후에는 행복과 돈이 지속되지 못한다고 한다.

    귀가 아래로 처져있으면 성공확률이 적고 성공하더라도 인생의 노년기에나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

    귓밥은 지혜와도 관계가 있다. 귓밥이 크면 좋다고 한다. 그래서 부처님 같이 큰 귓밥이 행복, 부, 장수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귀가 큰 사람은 본인 스스로 자신감을 갖고 있어 스스로 자기의 일을 위해서 노력하여 성공하는 스타일이다. 특히 운세, 즉 운명이 좋아서 오래살고 행복한 사람중에 귀가 잘 생긴 남성들이 많다.

    남성의 경우 귀가 작은 사람은 끈기가 적다고 한다. 또한 마음이 여려서 사소한 일에도 깜짝 놀라고, 일을 과감하게 추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음양의 이치로 보면 남성은 양이라 귀가 큰 것이 당연하고 여성은 음이라 작은 것이 당연한데 귀가 작은 남성은 여성처럼 마음이 좁고 작다는 발상에서 나온 것이다.

    여성들의 경우는 귀가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 귀가 크고 작고의 문제보다는 귀의 아름다움이 절대적으로 그 사람의 인생을 좌우한다고 한다. 귀가 아름다운 여성들이 잘살고 오래살기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귀가 작지만 두터운 여성들이 특히 오래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귀가 작지만 단단한 사람은 다른 얼굴부위가 약해보여도 노력여하에 따라 성공할 상으로 보여진다.

    즉 동양의학에서 귀가 신장의 건강을 나타내는 것으로 보는데 귀가 단단하다는 것은 피곤을 느끼지 않고 열심히 일할 능력이 있다는 이야기다. 부지런히 일해야 성공하지 않는가? 어떻든 귀가 크면 신장도 튼튼하고 의욕적이라서 지혜도 생긴다는 것은 임상적으로 실증되고 있다.





    김창규 연이산부인과 원장
  • HOM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