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간한국 : [새책 돋보기] 'LOVE' 外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네이버 북마크 싸이월드 공감 기사 구입 프린트 기사메일
입력시간 : 2003.01.02 15:39:00 | 수정시간 : 2003.01.02 15:39:00
  • [새책 돋보기] 'LOVE' 外


    ◐ 지도로 보는 반지의 제왕



    판타지 소설 <반지의 제왕>의 세계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중간대륙(Middle Earth)’을 지도로 상세히 설명했다. 미국의 유명한 지도 제작자인 카렌 윈 폰스테드는 지난 20년간 톨킨의 소설과 ‘중간대륙’ 연구서를 분석ㆍ비교해 100여장의 지도를 제작했다.

    <반지의 제왕> <호빗> <실마릴리온> 등 톨킨의 소설과 역사서에 나타난 ‘중간대륙’ 인구의 이동경로와 지형 및 역사적 도시의 설립 배경, 지역간 거리와 산맥의 형성, 주요 인물들의 이동 등을 꼼꼼하게 정리하고 각 시대별 중요한 전쟁의 전투배치 및 진행경로까지 덧붙였다. 이승은 옮김. 황금가지 펴냄.


    ◐ LOVE



    아버지의 눈동자를 그윽하게 바라보는 소녀의 얼굴에 비치는 사랑, 분수 옆에서 입맞춤하는 젊은 연인의 열정, 소년과 애완견의 끈끈한 애정, 해변에서 느긋한 낮잠에 빠져든 가족의 유유자적함…사진집 <러브>에는 사랑의 모든 표정이 담겨 있다.

    1999년 친밀감과 웃음, 가족애의 순간들을 주제로 한 ‘MILK 프로젝트’ 시리즈 제2권이다. 사진에 곁들인 짧은 사랑의 말들은 2002년 10월 출간된 시리즈 제1권 ‘프렌드십(Friendship)’과 마찬가지로 시인 정현종씨가 우리말로 옮겼다. 아름답고 익살스러우며 정감어린 100여장의 사진들이 실려있다. 이레 펴냄.


    ◐ 오만한 CEO 비틀스



    유명 록그룹 비틀스는 미국의 유력한 경제잡지인 <포브스> 발표에 따르면 팀 해산 30년을 넘긴 지금도 ‘가장 많은 돈을 버는 연예인’ 5위 안에 매년 이름을 올리고 있다. 영국의 저널리스트이자 음반 프로듀서로 활동하는 레리 레인지는 비틀스의 노랫말과 인터뷰를 중심으로 그들의 행로를 더듬어가며 그들만의 성공비결을 찾아낸다.

    비틀스의 동력은 멤버들이 가졌던 언젠가는 성공할 것이라는 자신감이었다고 설명한다. ‘꿈을 꾸어라’ ‘발전적 변화를 모색하라’‘팀을 구성하라’‘오만할 정도의 자신감을 가지라’는 등의 성공비결도 제시한다. 강주헌 옮김. 나무생각 펴냄.




    ◐ 여자가 마흔전에 내려야 할 10가지 결단



    중년의 초입인 마흔을 준비하는 여성들, 이제 막 마흔이 된 여성들, 그리고 이미 마흔을 넘긴 여성들이 성공적인 인생을 위해 내릴 수 있는 10가지의 현명한 결정을 8명의 미국 여성의 삶을 통해 제시한다.

    10가지 결정은 ‘분별력 있는 선택을 한다’‘오랫동안 곪아온 문제를 해결한다’‘현실적인 목표와 우선 순위를 세운다’‘자신의 존재를 극대화한다’‘필요한 교육과 훈련을 받는다’‘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한다’‘끊임없이 배운다’‘개인적 사회적인 인간관계망을 구축한다’‘재정적인 안정을 도모한다’‘일과 여가 생활의 균형을 맞춘다’ 등이다. 티나 테시나 등 지음. 김민희 옮김. 이레 펴냄.


    ◐ 늦은 노래



    시단의 거목 고은 시인의 시집. “그는 아프간을 없애버렸다. 지구는 초토가 되기 시작했다/ 아프간 이후/ 그는 또 어디로 깊숙이 들어가고 있다…”는 미국을 비판한 시들이 눈길을 끈다. 민음사 펴냄.




    ◐ 유학, 이민 , 미국변호사 홍영규와 상담하세요



    이민과 유학 희망자들의 어려움이나 실수를 해결할 수 있는 조언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저자의 오랜 상담에서 나온 구체적인 사례들이 이해를 돕는다. 굿인포메이션 펴냄.




    ◐ 우리 아이에게 첫 친구가 생겼어요



    육아 관련 칼럼니스트인 김숙경씨가 아이의 사회성을 키우는 데 필요한 부모의 역할을 엄마 가족 자연 이웃 친구 유치원 등으로 대상을 넓혀가면서 제시한다. 한울림 펴냄.




    ◐ 해리포터의 과학



    영국 신문 ‘데일리 텔레그래프’의 과학 담당 기자인 로저 하이필드가 판타지 소설 <해리포터>의 마법 세계를 물리학 생물학 유전학 등 현대과학을 이용해 규명하려고 애쓴다. 이한음 옮김. 해냄출판사 펴냄.




    ◐ 권력과 책임



    독일의 철학자이자 전문경영인인 베른하르트 그림은 권력이란 마약과 같아 권력을 쥐면 국민에 대한 봉사를 다짐하던 정치인도 표변하게 된다며 책임을 강력하게 묻는 것이 가장 좋은 처방이라고 주장한다. 박규호 옮김. 청년정신 펴냄.

    입력시간 2003/01/02 15:39

  • HOM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