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영상에 갖가지 댓글 더빙

판도라TV에서 “따라채널e”를 검색하면 허를 찌르는 재미난 패러디 UCC를 감상할 수 있다. ‘한잔소주’님이 운영하는 이 채널에는 영화+영화, 영화+노래, 뮤직비디오+노래 등 서로 다른 작품을 합쳐 재미난 상황을 만든 패러디 UCC가 많다.

최근에는 화제가 되고 있는 ‘모래반지 빵야빵야(http://www.pandora.tv/my.hanjansoju/12898927)’라는 영상에 갖가지 재미있는 댓글을 더빙한 영상을 올려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모래반지 빵야빵야’는 프로농구 경기장에서 표명일 선수와 유재학 감독의 입 모양이 “모래반지 빵야빵야” “응?”이라고 이야기 하는 것처럼 보인다고 해서 네티즌 사이에 유행하고 있는 영상이다.

이 영상을 본 많은 네티즌들이 자신의 버전으로 다양한 말들을 댓글로 남겨 놓았는데, 그 중에서 재미있는 것을 뽑아 실제로 영상과 함께 녹음한 것이 따라채널e에 올라와 있는 UCC이다.

처음에는 영상의 자막에 “??????”라고 표기를 해 두어 UCC를 보는 사람들에게도 마음껏 상상할 기회를 주고, 이어 대표적인 답변들을 자막과 함께 읽어주었다. “~하지 말란말야” 버전으로는 “머리 만지지 말란말야”, “모래 마시지 말란말야”, “모래 만지지 말란말야”, “물 마시지 말란말야”, “볼 만지지 말란말야” 등 농구장에서 일어나기 힘든 일들을 합쳐 재미난 말을 만들었다.

또, “모래반지 빵야빵야” “모바일 지겹단 말이야” “모발이식 하란말야” “뭘~ 바라지 말아 신발아” “몰래 바지 빨란말야” “몰래 빠지지 말란말야” “물어봐 침발랐는지말야” “뭘 마실지 빨리말해” “이모네 바지 빨란말야” 등 말은 안되지만 네티즌들의 상상력을 엿볼 수 있는 말을 합성했다. 그런데 영상속 주인공들이 진짜로 한 말은 뭐지. 음~~~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네트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