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 에어백이 허리·골반을 잡아 준다

지난 주에 독자로부터 메일 한 통을 받았다. 직장 여성들을 위한 제품도 소개해 달라는 부탁의 내용이었다. 대부분의 디지털 제품들을 남성들이 많이 구입하다 보니 여성을 타깃으로 한 제품은 없느냐는 질문도 있었다. 그래서 이번 호에서는 여성들이 더 좋아할 만한 제품을 찾아봤다.

'뷰티 셰이프(beauty shape)'라고 하는 엉덩이와 허리 운동을 통해 자세를 교정해 주어 바디라인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의자를 소개할까 한다. 이 제품이 국내에서 판매되기 시작한 것은 불과 2주가 채 안 되었지만 지난 해 일본에서는 골반케어시스템 ‘에어리 셰이프(Airly Shape)’라는 이름으로 직장 여성들에게 인기리에 판매되었던 히트 상품이다.

일본의 백화점이나 쇼핑몰에 가면 신체 부위별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각종 안마기와 안마 의자, 안마 침대 등 다양한 제품을 접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의 효능을 체험해 보고자 줄지어 서 있는 사람들도 쉽게 볼 수 있다. 그만큼 일본에서는 안마용품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 '뷰티 셰이프'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이 제품은 특히 골반과 허리를 바로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제품이다.

기존에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는 다른 제품들과의 차이점이라고 하면 11개의 에어백을 통해 세밀하게 골반과 허리를 교정해 준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골반교정기기들은 좌우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2차원적으로 교정을 해준다고 한다면, 뷰티 셰이프는 좌, 우뿐만 아니라 위 아래, 앞 뒤까지 총 11개의 에어백으로 골반을 케어하는 3차원 입체 시스템 방식으로 되어 있다는 것이다. 또한 등받이도 5단계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자세에 따라 조정이 가능하다.

내장되어 있는 자동코스를 이용하면 버튼 하나만으로도 간편하게 운동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힙 운동을 하고자 한다면 '힙 셰이프', '힙 업'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해 누르면 되고, 허리 스트레칭을 하고자 한다면 '스트레이트', '크로스'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실행된다. '힙 셰이프'란 에어백이 작동하면서 등골을 펴주고 좌우 에어백으로 엉덩이를 조여주는 기능이며, '힙 업'은 좌우 에어백은 엉덩이를 고정하고 바닥에 있는 에어백으로 엉덩이를 들어올려주면서 ‘힙 업’을 해주는 기능이다.

허리 스트레칭 운동 또한 바닥에 있는 에어백으로 엉덩이를 고정하면서 뒷면의 에어백으로 허리를 똑바로 밀어 올려주는 '스트레이트' 스트레칭 기능과 좌우, 바닥 면의 에어백으로 엉덩이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허리를 비틀듯이 들어올려주는 '크로스' 스트레칭 기능으로 되어 있다. 여기에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별도로 장착되어 있다.

이 제품은 각광받는 빨간 색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다른 제품들에 비해 디자인 측면에서도 손색이 없다.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 때문에 골반이 틀어져 있는 사람들이나 운동 부족으로 허리 통증을 자주 느끼는 사람들이 사용하면 쉽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무엇보다 의자에 앉아 있기만 하면 된다는 편리함이 이 제품의 장점이 아닐까? 가정에서 TV를 보거나 독서를 할 때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락한 소파형으로 설계되었으며 앉아만 있어도 운동이 되기 때문에 직장 내 여성들이 앉아서 휴식할 수 있는 장소에 설치해 놓아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여성뿐만 아니라 허리 통증을 자주 느끼는 남성들이 사용하기에도 무방하다.

이 제품은 국내 쇼핑몰에서 399,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글 : 조현경 디시인사이드 본부장()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네트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