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음회·영화감상·프로포즈·경품행사 등 다양

10월 14일은 와인데이(Wine-Day). 연인이나 친구들이 함께 모여 와인(포도주)를 마시며 사랑과 친목을 도모하는 날이다. 요즘 와인이 대중화 되면서 밸런타인데이(2월 14일), 화이트데이(3월 14일)와 함께 3대 기념일로도 부상 중이다.

올 해 와인 데이를 앞두고 와인가에 이벤트들이 풍성하다. 마트에서 와인 세일을 벌이면서 구매 고객들이 몰리고 와인을 주제로 한 파티나 경품, 이벤트들이 잇달아 벌어지고 있다.

BWS강남와인스쿨은 10월 14일 ‘특별한 와인데이 파티’를 연다. ’와인으로 만나는 7080‘을 컨셉으로 한 탱고, 5인조 밴드, DJ와 함께하는 공연, 재즈 연주, 와인 경매, 행운권 추첨, 와인시음회 등 다양한 페스티발로 꾸며진다. http://gangnamwine.co.kr, (02)2155-2379

㈜아영FBC는 ‘와인 데이(10월 14일)’에 대학로에서 열리는 주크박스 뮤지컬 ‘온에어 시즌2’를 관람하는 관객들을 대상으로 ‘블랙타워 시음회’를 개최한다.

이 날 공연을 관람하는 모든 관객들은 상쾌한 맛이 매력적인 화이트 와인 ‘블랙타워 화이트’와 연인들을 위한 사랑의 묘약으로 불리는 로제 와인 ‘블랙타워 핑크’를 맛볼 수 있다. 또한 ‘블랙타워’의 생산자 ‘레 켄더만’의 수출담당 이사 로만 바불스키가 참석하여 와인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블랙타워’는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기는 대중 와인으로 전 세계 54개국에서 판매되며 한국뿐 아니라, 영국, 브라질, 캐나다 등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독일 와인이다.

올해 초에는 전 세계적으로 100만상자가 판매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하였으며 공연 및 페스티발 등의 후원을 통해 20, 30대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문화 마케팅을 펼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와인전문매장인 ㈜와인나라(대표 이철형)는 와인데이를 맞아 아름다운 사랑을 키워가는 커플, 혹은 가슴이 두근거리는 사랑을 키워갈 예비 커플을 대상으로 ‘와인나라 Fall in Love Propose’ 이벤트를 진행한다.

㈜와인나라 홈페이지(www.winenara.com)에 자신만의 두근거리고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를 온라인으로 작성해서 응모하면 ㈜와인나라에서 운영하는 고급 와인바 베라짜노(청담동 소재)에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프로포즈를 펼칠 수 있도록 식사와 와인을 제공한다. 식사권과 아름다운 러브스토리를 담고 있는 고급와인도 상품으로 증정된다. (www.winenara.com)

수석무역(대표 김일주, www.winenjoy.co.kr)은 자사 와인 구매 고객을 극장으로 초청, 영화 감상 전에 와인 시음회와 미니 와인강좌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인과 함께 하는 영화감상’ 이벤트를 마련한다.

10월 15일까지 서울, 수도권, 부산, 울산 지역 이마트에서 ‘발디비에소’ 와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스크래치 응모권을 통해 270쌍을 선정, 영화 ‘바디 오브 라이즈(Body of Lies)’ 관람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0월 23일 서울 압구정CGV와 10월 24일 부산 서면CGV로 각각 초청되며, 영화가 시작되기 전 1시간 동안 와인 시음회와 와인 전문가의 미니 와인강좌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금양인터내셔널도 가을 와인에 대한 추억을 게시판에 올리거나 가을에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남산 표갤러리에서 열리는 ‘조나단 브롭스키’ 전시회 입장권을 증정한다.


박원식 기자 parky@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