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간

■ 하우스콘서트, 그 문을 열면
박창수 지음/ 음악세계 펴냄/ 13,000원


하우스콘서트란 말 그대로 집에서 열리는 음악회다. 2002년 7월 12일 연희동 2층 가정집에서 시작한 하우스콘서트는 2주 간격으로 7년째 개최되고 있다. 500여명의 연주자와 1만 명이 넘는 관객이 하우스콘서트를 다녀갔다. 하우스콘서트의 안주인인 피아니스트 박창수 씨는 그동안의 추억을 모아 한권의 책으로 펴냈다.

■ 취향 :미술, 패션, 인테리어 취향에 대한 내밀한 탐구
박상미 지음/ 마음산책 펴냄/ 15,000원


저자는 '취향'이라는 주제로 미술, 패션, 건축과 디자인 등 예술에 관한 감상과 생각을 드러낸다. 한 도시(윌리엄스버그)를 이루는 것들, 휘트니 미술관의 전시와 같은 생생한 미술현장, 영화 속 인물들의 패션, 예술작품과 예술가들이 거주하는 공간 등 저자를 둘러싼 모든 것들이 취향의 이름으로 펼쳐진다.

■ 스토리텔링의 비밀
마이클 티어노 지음/ 김윤철 옮김/ 아우라 펴냄/ 12,000원


시나리오 작가이자 스토리 애널리스트로 일한 저자는 아리스토텔레스가 <시학>에서 밝힌 '극적 이야기 구조'가 현대 영화에서도 여전히 유효하다고 말한다. <시학>에서 이야기한 플롯 구성 원칙을 현대적으로 분석하며 <시학>에서 끌어낸 '액션 아이디어''행동의 최초 동기''운명의 반전과 발견''우연, 필연, 개연' 등 플롯 구성 원칙과 실제 사례를 33개 장에 걸쳐 이야기 한다.

◇ 신보

■ 베토벤바이러스 OST
BEETHOVEN VIRUS : THE CLASSICS vol.1


국내 최초 휴먼 음악드라마인 MBC 수목미니시리즈 <베토벤 바이러스>에 삽입된 클래식 곡을 모은 컴필레이션 앨범. 천재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작곡가인 파블로 데 사라사테가 쓴 명곡 '치고이너바이젠' 영화음악의 거장 엔니오 모리코네가 작곡한 '넬라 판타지아' 아르헨티나의 거장 피아졸라의 유명한 탱고음악인 '리베르 탱고' 등 주옥같은 명곡 21곡이 실려있다.

■ 요요마 & 프렌즈 '기쁨과 평화의 노래'

세계 최정상의 첼리스트 요요마가 데뷔 30주년을 맞아 새 앨범을 출시했다. 다이애나 크롤, 제임스 테일러, 크리스 보티, 르네 플레밍, 조슈아 레드맨, 데이브 브루벡 등 장르와 지역을 초월한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이번 앨범에는 'Dona Nobis Pacem''You Couldn't Be Cuter' 등 22곡이 실렸다. 요요마는 앨범 발표를 기념해 11월 11일 내한 공연을 갖는다.

■ 사라 맥라클란 'CLOSER : The Best of Sarah McLachlan'

올해로 데뷔 20주년을 맞은 사라 맥라클란이 베스트 앨범을 발표했다. 편안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음악으로 사랑받아 온 그녀는 발표하는 앨범마다 멀티 플래티넘을 기록하는 최고의 여성 싱어송라이터다. 이번 앨범은 'Hold On' 'Good Enough' 'Angel' 등 사라 맥라클란이 직접 엄선한 기존 히트곡 14곡과 함께 신곡 'U Want Me 2'이 포함되어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