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돋보기] 하룻밤에 읽는 물건사 外


▦ 하룻밤에 읽는 물건사

원시 토기에서부터 현대의 브랜드 상품에 이르기까지 112개의 물건을 코드로 해서 새롭게 쓴 세계사. 새로운 시대가 도래할 때 마다 등장한 물건과, 그 물건들이 인류 사회에 미친 영향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말하자면 인류의 역사에 공헌한 '물건'의 역사인 셈이다.

사회의 시스템과 생활에 변혁을 가져다 주는 것과 동시에 인류가 도약하는 계기가 된 물건들을 통해 우리의 생활과 세계사가 밀접하게 연관돼 있음을 깨닫게 된다. 물건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도표와 21개의 칼럼이 책 내용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있다. 미야자키 마사카츠 등 지음. 오근영 옮김. 중앙 M&B 펴냄.


▦ 울지않는 늑대

전 세계적으로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 늑대의 삶에 대한 흥미로운 보고서이자, 자연과 인간의 교감이 독특하고 유머러스하게 펼쳐진 문명 비판서. 캐나다 최고의 작가이자 자연학자이면서 탐험가인 팔리 모왓이 북극 늑대와 1년여를 함께 지낸 생활을 바탕으로 이 책을 썼다.

인간 문명의 탐욕에 희생된 야생 늑대의 숨겨진 진실, 문명 맹신자이자 자연파괴자인 인간 자신에 대한 풍자, 자연의 진실 앞에서 깨닫는 서늘한 각성이 소설처럼 흥미진진하게 전개된다. 우리가 이제껏 믿어왔던 늑대에 대한 신화, 즉 포악한 약탈자이자 킬러라는 이미지를 이 책은 거침없이 뒤집는다. 팔리 모왓 지음. 이한중 옮김. 돌베개 펴냄.


▦ 산사에서 마음 내려놓기

산사는 도시민이 다급한 마음을 쉴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맑은 공기와 푸른 숲속에서 산림욕까지 가능하니 지친 몸도 추스릴 수 있다. 산사의 일상 생활 자체가 주는 감동도 배울 만 하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잠자리 문화, 적게 먹고 남기지 않으며 만인의 노고를 생각하는 음식 문화, 되도록 침묵하며 단순하고 느리게 생활하는 문화 등은 세속 사회의 과다한 소유와 집착과 무절제를 일깨워 준다.

현대불교신문 기자인 지은이는 이 책에서 특별한 산사 수련회를 마련하고 있는 전국의 내노라하는 산사 26곳을 선정, 그 곳 풍경과 역사, 전통, 그리고 방장스님 등 산사를 지키는 큰 스님을 소개하고 있다. 김재경 지음. 마당넓은집 펴냄.


▦ 어항 속의 여자 어항 밖의 남자

'남녀가 사랑하고 결혼하고 행복하게 사는 것이 인간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가치'라고 생각하는 지은이가 절대 실패하지 않는 사랑과 결혼의 지침을 들려준다. 지은이는 국내 굴지의 결혼 정보회사 고위간부로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썼다. 김일섭 지음. 물푸레 펴냄.


▦ 악마의 바이올리니스트 파가니니

G현의 선율로 전 유럽을 매혹시킨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파가니니. 전대미문의 화려한 곡예식 연주법이 불러 온 집단 광기와 비극적 인생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베르너 풀트 지음. 김지선 옮김. 시공사 펴냄.


▦ 인생의 링에서 쓰러졌을 때 당당하게 일어서라

45세의 나이에 최고령 세계 헤비급 챔피언에 오른 신화적인 복서 조지 포먼. 이제 목사가 된 포먼이 인생과 사랑, 결혼, 자녀 교육에 대한 조언을 우리에게 전한다. 조지 포먼 지음. 조정래 옮김. 넥서스북스 펴냄.


▦ 소니를 지배한 혁명가

문제아 샐러리맨에서 최연소 CEO 까지, 일본 기업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을 개발한 구타라기 겐의 성공기. 아사쿠라 레이지 지음. 이종천 옮김. 황금부엉이 펴냄.


▦ 키즈 마케팅

소비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전략 18가지를 제시. 진 델 베키오 지음. 김세중 옮김. 프리미엄북스 펴냄.


▦ 꿈풀이 큰사전

6,200가지 꿈풀이 방법을 키워드, 가나다 순으로 정리했다. 현대 꿈풀이 큰사전 편집위원회 엮음. 화남 펴냄.


▦ 중국 비즈니스 Q&A

중국 관련 비즈니스에 필요한 예비지식부터 세무회계 노무관계까지 다양한 문제를 100가지로 정리했다. 이규철 지음. 학민사 펴냄.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