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8년 브로드웨이서 초연, 토니상 다수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작품. 'Two new Musical' 형식으로 1막과 2막이 서로 다른 작품으로 구성됐다. 1막의 원작자는 아서 슈니출러로 오스트리아의 대표적인 극작가이자 소설가다. 2막의 원작자는 쥘 르나르로 <홍당무>, <포도밭의 포도재배자> 등을 발표한 프랑스 소설가다.

1막은 'The Little Comedy'란 제목을 달았다. 좋은 배경이나 재력과 상관없이 진정한 사랑을 찾기 위한 남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주인공 조세핀과 알프레드는 진실한 사랑을 찾기 위해 서민으로 변장하기에 이른다.

특히, 1막의 출연진은 독특하고 새로운 느낌을 준다. V.O.S의 리드보컬로 알려진 박지헌이 알프레드로 더블캐스팅됐다. 로얄 스코티시 아카데미 오브 뮤직 앤 드라마에서 수학한 배우 조정은이 조세핀 역을 맡았다. 그는 <스핏파이어그릴>, <로미오와 줄리엣>, <미녀와 야수> 등에 출연한 바 있다.

2막의 제목은 'Summer Share'. 친구 사이인 두 남녀가 서로의 배우자를 두고 여름 휴가를 떠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플라토닉한 우정의 뒤에 숨겨진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그들에게 상상 속의 불륜은 현실이 되어간다. 2막의 남자주인공으로는 배우 이율과 이창용이 캐스팅됐다. 이율은 뮤지컬 <퀴즈쇼>에 출연했으며, 이창용은 <쓰릴미>, <어쌔신> 등에서 열연했다. 2월9일부터 4월18일까지. 대학로문화공간 이다 1관. 02) 501-7888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