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성복지구 분양 성공… 주택시행회사 튼튼한 기반 다져

(주)풍산건설은 국내 최초의 대규모 민간 택지개발사업인 용인 성복지구 개발사업에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분양함으로써 주택시행회사의 기반을 튼튼히 다졌다

. 용인시의 난개발을 해결하기 위해 민간 건설업체가 중심이 돼 ‘선 계획-후 개발방식’ 으로 개발한 계획적 전원도시인 성복지구 개발사업을 주도하면서 사업초기엔 인ㆍ허가 관련 제도의 변화, 지역주민들의 과도한 민원, 시의 기반시설 확충 요구 등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분양을 조기에 끝냄으로써 오히려 사업기반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었다.

풍산건설 류방희 대표는 개발사업이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일’ 이라는 점을 중시, 모든 임직원이 보다 창의적이고 진취적이며 능동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임원에서 평사원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여 반영할 수 있는 기업환경을 조성했다.

그 결과 임직원들의 주인의식이 고취되는 시너지효과가 생겼고, 이 덕분에 도중에 많은 어려움에 봉착하였어도 다른 업체보다도 한 발 더 앞서 나갈 수 있는 조직 역량을 갖출 수 있었다고 한다.

풍산건설은 이미 분양을 끝낸 용인 성복지구에 있는 경남아너스빌의 입주를 앞두고 준공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 전 임직원이 뭉쳐 전문 주택시행사업 회사로서의 대외 인지도를 넓히기 위해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