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중심 경영 실천… 노사분규 없는 '신바람 일터' 만들어

(주)대흥R&T 류진수 회장
㈜대흥R&T 류진수 회장은 인간중심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인이다.

철저한 현장경영과 종업원 중심적인 그의 리더십이 대흥R&T를 가정과 함께하는 기업,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기업, 기술혁신으로 가치창조를 하는 기업, 세계화에 도전하는 기업으로 키웠다.

대흥R&T는 세계적인 자동차용 방진고무, 고압 브레이크 파워스티어링 호스 제조업체이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2005년 중국공장에 이어 올해 북미지역에 현지법인을 설립했다. 유럽, 인도 등으로 진출계획을 수립 중이다. 계열사로는 대흥공업(주), 대한산업(주) 김해공장 부산공장, (주)세동산업, 중국천진대흥배건유한 공사가 있다.

류 회장은 탁월한 경영전략으로 외환위기 때도 단 한 명의 구조조정 없이 위기를 극복, 자동차 고무부품업계의 선두주자로 도약했다. 2002년에는 방진고무 부문에서 세계 최고인 일본 도까이 고무공업과 성공적인 합작을 이루었다.

류 회장의 인간존중 경영은 회사를 신바람 나는 일터로 만들었다. 투명경영을 통한 가치창출로 설립이래 현재까지 전계열사 모두 노조가 없고 단 한번의 노사분규도 없는 회사가 됐다. 2005년에는 부산지방노동청으로부터

노사협력 우수사업장으로 지정됐다. 2006년에는 우수한 리더십과 경영성과를 인정받아 국가생산성대상에서 중소기업부문 종합대상 및 생산성향상 우수기업으로 지정되어 대통령표창 및 산업자원부 장관표창을 받았다.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