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이혼천국 덮친 조류독감·광우병 파동


○…사기 대출로 금융 기관에 피해를 입혀 1조9,615억원의 공적 자금을 투입케 한 기업 사주들, 국민 혈세로 골프장 사고, 고급 룸살롱에서 흥청망청 술 마시고, 해외로 재산을 빼돌린 혐의 등으로 검찰에 구속됐는데. ‘내 돈은 당연히 내 돈이고, 국민 돈도 내 돈’이라고 여기는 이런 자들에게는 도대체 어떤 벌을 줘야 정신을 차릴지.

○…한나라당이 “민주당 찍으면 한나라당을 돕는 것”이라는 발언을 걸어 노무현대통령을 사전 선거 운동 혐의로 중앙선관위에 고발했다. 발언만 놓고 보면 선거법 위반 소지가 다분하긴 하지만, 글쎄, 상대가 대통령이니 뭐 별 일이 있을까? 한나라당도 이걸 모를 리 없을 터. 그렇다면 이제부터라도 대통령의 입에 재갈을 물리겠다는 의도?

○…한국, 세계 최고의 이혼국 대열에 합류하다! 보건복지부가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지난해 결혼 대비 이혼률은, 놀라지 말지어다, 무려 47.4%다. 보건복지부는 조만간 50%를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혼률 1위인 미국이 51%이니, 추월은 시간 문제. 선진국에게 정작 필요한 건 안 배우고 엉뚱한 것만 배우는 듯해서 어찌 마음이 허전하구만.

○…지난달 말 미국 농무장관 특별보좌관 등 광우병 관련 고위대표단이‘미국산 쇠고기의 조기 수입 재개 요청’을 위해 한국에 왔는데. 아직 광우병 파동이 채 가라앉기도 전에 막무가내로 압력을 넣는 걸 보면, 아무래도 우리나라를 ‘봉’으로 여기고 있는 듯.

입력시간 : 2004-01-02 16:53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