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세상] 북적대는 셀프주유소 "한푼이라도 아껴야죠"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종합 부동산세
2. 박지만 결혼
3. 미국 대선 제도(승자독식제)
4. 노노스족
5. 원샷잔
6. 김영하
7. 셀프 주유소
8. 미니 가습기
9. 가래떡 데이
10. 다부세유타

▲ 노노스족– ‘NONOS’로 표현되는 노노스는 노 로고(No Logo), 노 디자인(No Design)의 줄임말. 결국 노노스족(族)은 과시하지 않고 드러나지 않게 명품을 즐기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다. 이들은 남에게 보이기 위한 명품이 아닌, 나만이 아는 제품과 브랜드를 선호하고, 디자인, 소재, 실용성 등에 무게를 둔다. 일례로 ‘루이뷔통’도 ‘LV’라는 널리 알려진 로고를 올 추동 제품에는 거의 쓰지 않기로 했다고. 노노스는 프랑스 패션기업 넬리로디가 처음 사용한 단어로, 패션에 한정되지 않고 간판과 메뉴판이 없는 음식점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 원샷잔 – 이름에서 짐작 할 수 있듯이, ‘원샷’을 하지 않고서는 못 배기는 술잔이다. 잔 밑이 둥글게 디자인되어 있어서 테이블 위에는 항상 엎어진상태로만 세울 수 있기 때문이다. 술잔 하나가 송년회 시즌의 개막을 알리고 있다.

▲ 셀프 주유소 – 셀프 주유소의 위치를 검색하는 네티즌들이 심상치 않게 늘고 있다. 셀프 주유소는 운전자가 직접 주유하기 때문에 리터당 40~50원이 할인된다. 결국 주유 때마다 몇 천원씩 저렴하게 주유할 수 있다는 얘기. 주유법을 모르신다고? 고민은 필요 없을 것 같다. 주유 도우미가 항상 대기 중.

입력시간 : 2004-11-11 11:06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