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세상] 자장면이 싫거든 짝을 찾아라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진달래축제
2.팟캐스트
3.화상고권법
4.교과서 왜곡
5.퓰리처상
6.챔피언 결정전
7.낙산사
8. 캐니크로스
9. 블랙데이
10. 봄철 피부관리

○… 퓰리처상 미국의 컬럼비아대 언론대학원에서 매년 선정하는 보도, 문학, 음악상인 2005 퓰리처상의 수상자들이 발표됐다. 권위 있는 상인 까닭에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은 당연지사. LA타임스는 로스앤젤레스 시내 병원의 의학적 문제점과 인종 편견을 파헤친 보도로 ‘공공봉사상’을, 무명 잡기 기자인 나이젤 재키스는 30년 전 성학대 사건을 보도해 ‘탐사취재부문‘을 수상했다. 특히 올해의 퓰리처 ‘속보집사진보도상’에는 전쟁의 땅 이라크를 배경으로 관속에 누워있는 어린이를 찍은 사진이 수상했다. 전쟁으로 희생되는 어린 생명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

○… 캐니크로스 ‘개와 함께 달리기~’가 모토가 된 캐니크로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것은 사람이 저림벨트(허리벨트)를 매고 리드줄(신축성 있는 줄)로 개와 연결해 사람과 개가 호흡을 맞추며 한 팀을 이루어 달리는 경기다. 유럽에서는 이미 인기 레저스포츠로 자리를 잡은 캐니크로스. 4월 17일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제1회 캐니크로스 대회에 누리꾼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 블랙데이 매년 4월 14일이 되면, 자장면집 배달이 는다. ‘닭살 커플’들을 위한 발렌타인 데이(2월 14일)와 화이트 데이(3월 14일)에 도전장을 낸 블랙데이(4월 14일)는 솔로들이 주인공인 날이다. 짝이 없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자장면을 먹고, 블랙커피를 마시는 날인 블랙데이를 앞두고 솔로들은 비상이다. ‘블랙데이에 더 이상 자장면은 싫다’부터, 짝을 찾기 위한 몸부림까지 네티즌의 행보가 분주한 상태. 자장면을 대신할 오징어 먹물 스파게티 등 갖가지 아이디어 상품도 나와 솔로들의 위안이 되어주고 있다.

입력시간 : 2005-04-14 18:51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