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세상] '딥 임팩트'가 현실로?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아파트 소음
2.2029소행성
3.체리아이
4.제임스 본
5.봉파라치
6.레고서울역
7.하우리
8.도서정가제
9.UN안보리
10.스테이츠 맨

○… 2029 소행성-2029년이 되면 소행성이 지구와 충돌해 국가가 한 두개 정도를 송두리째 날려버릴 수 있다고?

그것도 일년 간격으로 세 차례에 걸쳐 발생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와 충격을 주고 있다. 불과 30년 후의 일이다. 이탈리아에 본부를 둔 우주방위재단(SGF)의 안드레아 카루시 회장이 밝힌 이 소행성 출동 가능성은 정확한 충돌 시기를 두고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지금 전세계인들은 긴장하고 있는 상태다.

○… 체리아이-체리를 좋아하는 어린이가 아니라, 체리 빛의 눈을 일컫는 체리아이(Cherry Eye). 강아지 눈 아래부분 안쪽에 존재하는 ‘제3안검’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를 말한다. 눈 아래부분에 빨간 혹이 생기고 눈이 충혈되는 현상이 발견되면 이것을 의심해봐야 한다. 아직까지 유전적 요인이 이 병의 발병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 외에 다른 요인은 밝혀지지 않은 상태. 여기서 의학상식 하나! 체리아이는 2차 감염이 용이하므로, 빠른 시일 내에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 봉파라치-1회용 비닐봉투를 공짜로 주는 것을 사진에 담은 뒤 구청에 신고해 포상금을 받아내는 봉투 파파라치, 일명 ‘봉파라치’가 극성이다. 이들은 보상금을 노리며 슈퍼마켓이나 약국, 서점 등 도매, 소매업소에 어슬렁거린다. 사후약방문(死後藥房門)은 이럴 때 적용되나? 정부가 1회 용품 신고 포상금을 축소하는 등의 대책 마련에 부랴부랴 나서고 있지만, 죄없는 영세 상인들이 입은 피해는 이미 극심한 지경이다.

입력시간 : 2005-04-21 18:14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