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세상] 당신의 '마음 크기'를 재 보세요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교원평가제
2. 칸 영화제
3.소심지수 테스트
4. 산악 그랜드슬램
5. 게리롱
6. 화장실 리플
7. 맞춤식 군복
8. 지압 다이어트
9. 뺑소니 방지
10.초코파이 지수

○… 소심지수 테스트- 자신이 얼마나 소심한지를 측정할 수 있는 소심지수 테스트가 나왔다. 총 14개 항목에 대해 점수를 매겨 소심형, 소심과 대범의 혼합형, 대범형 등으로 분류한다. 소심형은 사소한 일에도 민감하고 끊임없이 상처를 받는다. 혼합형은 소심하게 굴다가도 막상 큰일이 생기면 대범하게 처리한다. 대범형은 지나치게 무심하다. 이 테스트는 자신의 성향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 게리롱- 최근 인기곡 ‘슈퍼스타’를 통해 주가를 올리고 있는 인기그룹 쥬얼리의 라이브 동영상이 일파만파로 퍼지고 있다. 이 동영상은 그룹멤버 이지현의 잘못된 영어발음 해프닝을 담은 것으로 일명 ‘게리롱(get it on) 푸리롱(put it on)’동영상으로도 불린다. 더욱 이지현의 게리롱 발음에 난감해 하는 박정아 표정이 겹쳐 급격히 인기를 끌고 있다. 대다수 네티즌들은 그냥 웃고 넘어가지만 일부에서는 따끔한 비판을 퍼붓기도 한다. 음악성에 좀 더 신경을 써달라는 것이다.

○… 초코파이 지수-물가 수준 등 각국의 경제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지수가 또 하나 추가됐다. 초코파이 지수가 그것으로, 세계 12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초코파이 한상자의 가격을 미국 달러화로 환산한 것이다. 우즈베키스탄이 가장 높고, 뉴질랜드, 사우디아라비아 등의 순서다.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이와 비슷한 지수로는 삼성전자 휴대폰을 이용한 ‘애니콜 지수’, 맥도날드 햄버거를 기준으로 한 ‘빅맥 지수’ 등이 있다.

입력시간 : 2005-05-12 19:45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