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세상] 신생아에 '장난치다' 혼쭐 外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신생아학대
2. 두발자율화
3. 내신등급제
4. 개그맨폭행
5.이끼도롱뇽
6. 조성민
7. 스승의 날
8.스타워즈3
9. 스티브내쉬
10.청계천비리

○… 신생아학대-대구의 한 산부인과 신생아실에 근무하는 간호조무사 이모씨가 자신의 홈페이지에 신생아를 학대하는 사진을 올려 물의를 빚고 있다. 사진에는 아기의 얼굴을 찌그러뜨리거나 비닐 가방에 넣는 장면 등이 포함돼 있다. 이 사진들이 인터넷을 통해 유포되자 누리꾼들의 비난 글이 폭주하며 파장이 크게 번졌다. 급기야는 신생아를 학대한 다른 대학병원과 의료 종사자들에게도 강력한 처벌을 요구하게 된 것이다. 복지부는 뒤늦게서야 신생아처럼 방어능력이 취약한 사람을 학대해서는 안 된다는 금지 규정을 의료법에 포함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 이끼 도롱뇽-세계 생물학계를 놀라게 한 한국의 도롱뇽이 화제를 몰고 왔다. 이름하여 이끼 도롱뇽이다. 북미대륙과 유럽 일부 지역에만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진 ‘허파 없는 미주도롱뇽’이 대전 장태산에서 발견된 이끼 도롱뇽과 유사종으로 판명됐기 때문이다. 태평양 서북쪽에서 거주하던 도롱뇽이 한국에서 발견된 것은 진화론의 신비와 지질학적 판구조론, 양서류의 유전학을 새롭게 보여주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 스타워즈3-스타워즈 시리즈의 마지막, ‘스타워즈 에피소드3-시스의 복수’개봉이 영화팬들을 설레게 하는 한 주였다. 이 영화는 더욱이 스타워즈 시리즈 감독인 조지 루카스가 2005 칸국제영화제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면서 영화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키고 있다. 우주 최고의 영웅 제다이와 악의 화신이 된 시스간의 혈투가 스타워즈를 기억하는 모든 이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입력시간 : 2005-05-19 17:48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