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세상] 뒤숭숭 정치권, 이 사람들아 "됐거든"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찬물샤워 나쁜점
2. 이상호 X파일
3. 됐거든
4. 음이온 팔지
5. 랜스 암스트롱
6. 드라군 출동
7. 진즈링
8. 명량해전
9. 서구형 질병
10. 850억

○… 됐거든 – 오랜만에 유행어 하나가 주간 인기 검색어 상위에 올랐다. SBS 개그프로 ‘웃찾사’의 ‘1학년 3반’코너에서 나온 것으로 우락부락한 인상의 ‘1학년’짜리 규선이가 친구 둘의 따돌림으로 삐쳤을 때, 한 친구가 규선에게 사과하는 장면에서 손바닥을 들어보이며 정색을 하고 여성들의 어조로 하는 말이다. 뒤이어 또 다른 친구의 사과에 ‘너도 똑같거든’은 ‘됐거든’의 응용. 이 장면이 연달아 연출될 때 시청자들은 포복절도를 피할 수 없다. 어수선한 시국, 한 여름 밤의 무더위에 일그러진 우리네 일상에 ‘1학년 3반 어린이들’이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 음이온 팔찌 – 차고 다니던 시계까지 풀어버리는 한 여름에 웬 팔찌가 인기다. 그것도 남녀노소 모두에게.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것을 생각하면 매우 드문 일이다. 멋만 내는 팔찌가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는 음이온 팔찌가 그 예다. 토르말린이라는 광물로 만들어진 이 팔찌는 착용 부위에서 음이온을 발생시켜 체내의 활성산호를 줄여주고 혈액순환을 돕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또 고약한 상술이 발동해 ‘짝퉁’ 음이온 팔찌도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고 하니 꼼꼼하게 살펴볼 일이다.

○… 850억 – 로또 1등 당첨금 액수일까. 아니다. 다른 은행에 근무하던 고교동창 두 명이 850억 원어치의 양도성 예금증서(CD)를 위조해 손님에게 넘긴 후, 원본은 자신들이 챙겨 해외로 도주한 사건이 발생했다. 네티즌들은 허술하기 짝이 없는 한국의 금융보안 덕에 허무맹랑한 영화 한 편 감상했다며 씁쓸한 표정이다.

입력시간 : 2005-08-04 17:42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