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 커피, 유산균 선물세트, 잡화 상품권으로

아름다운가게 커피믹스세트
올 추석은 예년보다 이른 편이다. 친지들과 정을 나누면서 더불어 주변에 감사함을 전하는 명절이기에 추석 선물을 준비하는 마음도 바빠졌다.

먹거리 등 생활 물가가 급상승하면서 추석 선물에 대한 부담도 커지는 가운데 저렴한 가격에 특별한 의미를 담은 선물들이 관심을 끌고 있다. 아름다운가게의 공정무역 선물세트도 그 중 하나다. 공정무역은 저개발국가 생산자들에게 정당한 가격을 지불하는 무역 방식으로, 공정무역 제품 구매만으로도 저개발국 빈곤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윤리적 소비'이다.

아름다운가게는 이번 추석 시즌에 맞추어 공정무역 브랜드 아름다운커피 추석 선물세트 5종을 선보였다. 평소 인기가 높은 상품들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가격대도 1만원 대부터 3만원 대까지 다양하다.

아름다운커피의 대표 상품인 네팔 공정무역 커피 '히말라야의 선물' 등 원두 커피 상품은 집이나 직장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싱글백, 드립백 제품이 선물세트로 구성되었다.

네팔, 페루, 우간다 3개 산지의 커피가 1개 세트를 이루고 있으며, 각 원산지 별로 맛과 향이 달라 다양한 공정무역 커피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모든 원두는 유기농 아라비카종의 프리미엄급 커피다. 가격은 싱글백 3종과 머그잔 세트 2만3천원, 드립백 3종과 머그잔 세트가 3만원이다.

쎌바이오텍 듀오락 장건강세트
신제품 '공정무역 커피믹스' 5종으로 이루어진 '보름달 선물세트'는 이번 추석에 첫 선을 보이는 선물세트이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커피믹스를 공정무역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데서 출시와 함께 큰 관심을 모은 공정무역 커피믹스가 휴대용 패키지와 함께 할인가격에 판매된다.

공정무역의 메시지와 가치를 담은 패키지로 구성되어 선물로서의 의미도 크다. 총 100개의 티백이 들어있으며 가격은 3만원이다.

아름다운가게의 공정무역 선물세트는 아름다운커피 온라인 쇼핑몰(www.beautifulcoffee.com) 외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아름다운가게에서 구입할 수 있다.

건강 지킴이 유산균 선물세트 '눈길'

명절에는 기름진 음식이 빠질 수 없지만 너무 많이 먹을 경우 탈을 일으킬 수 있다. 이를 배려한 추석 선물도 나와 있어 눈길을 끈다. 장 질환 개선은 물론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 식품도 있다.

에스콰이아 추석 선물
쎌바이오텍이 운영하는 기능성 유산균 전문몰 듀오락몰(www.duolac.co.kr)은 <듀오락 한가위 선물 기획전>을 열고, 대표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 다양한 듀오락 선물세트를 9월 7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식약청 인증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의 대표 인기 상품을 고품격 선물세트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선물세트 모두 정품 가격에 미니 사이즈 제품을 추가 증정해 실속까지 챙길 수 있다.

소화를 돕는 효소가 들어 있어 기름진 음식을 과식해 배탈이 나기 쉬운 명절에 특히 인기가 높은 '듀오자임 플러스'로 구성된 '듀오락 추석 장 건강세트'와 물 없이 씹어먹을 수 있는 달콤한 정제 타입으로 제작돼 바쁜 직장인과 학생에게 적합한 '듀오락 츄어블 세트', 온 가족 선물용으로 적합한 '듀오락 패밀리 장 건강세트', 10년 넘게 사랑 받아 온 스테디셀러 '락크린 골드'로 구성된 '듀오락 부모님 장 건강세트' 등 4종의 선물세트가 준비되어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귀향길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자동차 햇빛가리개'를 선물로 증정한다.

친환경 가죽 백으로 센스있는 추석 선물

슈즈부터 가방까지 다양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상품권도 추석 선물로 여전히 인기다. 에스콰이아는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선물 준비로 분주한 이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는 웰빙 트렌드에 맞춘 편안한 슈즈, 젤플렉스를 추천한다. '컴포트 슈즈는 디자인이 투박하다'는 편견을 깨고 정장, 캐주얼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건강은 물론 멋스러움까지 담아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

젤플렉스는 8mm의 신소재 쿠션과 발 모양대로 함께 움직이는 젤 패드의 뛰어난 기술력이 가미된 테크놀로지 컴포트화로 발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해주어 맨발로 걷는 듯한 편안함을 주는 효자 아이템이다. 특히 이번 추석 시즌을 위해 연령층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여 선택의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클래식한 남성에게는 프랙티컬 프리미엄 라인 에스콰이아 블루라벨이 적합하다. 옴므 패션이 확장되고 있는 요즘 클래식한 패션 구두를 선호하는 남성들에게 새로운 프리미엄 라인인 '블루라벨(BLUE LABEL)'이 인기를 얻고 있다.

품격 있는 모던 스타일을 지향하는 에스콰이아 블루라벨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현대적인 감성을 더해 실용성을 강조한 제품으로 기본 컬러인 블랙과 브라운 외에 카멜, 네이비 등의 다양함과 섬세한 감성을 강화한 남성 패션의 결정체다.

모던한 지갑과 벨트, 고급스러운 에스콰이아 가방도 좋은 선물 아이템이다. 지갑과 벨트는 선물 리스트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품목으로, EFC의 최고급 소가죽을 사용하여 만든 지갑과 벨트는 품격있는 패션을 완성해주는 세련된 액세서리로 남녀 누구에게나 무난한 실용적인 선물이다.

유행에 민감한 여성에게는 올해 트렌드인 고급스러운 빈티지 백, 에스콰이아 콜렉션의 칼루아 그라데이션을 선물해 보자. 지적인 느낌을 주는 사각 프레임의 가방은 친환경 소재인 배지터블 천연 가죽의 사용으로 오래 착용할수록 터치감은 부드러워지고 색감은 깊어져 엔틱해 진다.

손잡이와 스트랩을 함께 매치해 토드백, 숄더백 두 가지 연출이 가능하여 TPO(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다양한 활용도가 높다.

제화뿐만 아니라 골프용품을 비롯해 가방, 벨트, 액세사리 등 다양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에스콰이아 상품권도 선호도가 높다. 본인이 필요한 물건을 원하는 시기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황수현 기자 sooh@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