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일 토요 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⑧감동신화- 실전경험 없지만 능검 시 시종 외곽 무리한 경합 후에도 끈기와 근성 있는 걸음으로 가능성을 보였다. 오랜 기간 공들여 완성도 높이며 상태를 잘 만든데다 해볼 만한 편성을 만나 꼭 선행 승부할 마필.

6경주 ⑤런칭어게인- 승군전 늘어난 거리 의지 없음에도 가능성 있는 걸음으로 적응을 마쳤다. 충분히 휴식 취하며 전력 재정비 마쳤고 상태도 좋아 강자 없는 편성 속에 감량이점 안고 있어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로 추천한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⑦터치스톰- 직전 대비 훈련강도 올리면서 전력 다진 마필로 컨디션 회복된 모습 속에 스피드가 좋아졌다. 기본 순발력을 보유한 마필이라 전개만 잘 살린다면 충분히 자력입상이 가능해 보인다.

2경주 ⑥백두아침- 데뷔전 훈련강도 미흡한 가운데 후미에서 고전했다. 주행심사 시 기본 순발력을 보인 마필이라 승부의지 보인다면 나은 전개도 가능한 가운데 훈련강도 올리면서 상태 좋아져 도전이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③그린폴리스- 초반 순발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선행형 마필로, 그동안 약한 의지로 인해 능력 발휘가 쉽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경주는 선행 찬스가 유력한데다 무엇보다 마방의 승부의지가 높아 관심이 간다.

9경주 ⑪혈망봉- 현군에서는 능력마로 손색없는 가운데 최근 공백 후 실전적응 중이다. 이번 경주는 오랜만에 적정출전 주기에 컨디션 조율과 훈련상태 등이 높이 평가돼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⑥레이카- 기본적으로 능력이 있는 마필이다. 데뷔전에서 준우승을 거뒀듯 경주를 치를수록 두각을 나타낼 것이다. 게다가 혼전 몸싸움도 강해 이번에는 첫 승을 노린다.

9경주 ⑧샤프컨셉- 현란한 발놀림은 한마디로 말해서 환상적이다. 발굽이 땅에 떨어지지 않고 날아 다닌다는 표현이 아깝지 않다. 아무튼 부담중량 이점에다 체력안배로 우승을 챙길 것으로 보인다.

●10월 30일 일요 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⑧금별이- 최근 변화 보이지만 직전 늘어난 거리 걸음 아끼며 탐색한 마필이다. 빠르지 않은 흐름 스피드 좋아 앞선 전개 유리하고 공들여 상태 잘 만들고 의지도 높아 강자 없는 편성 속에 꼭 승부할 마필로 추천한다.

6경주 ⑧뉴마이티- 좀 더 능력 있고 걸음 변화 보이지만 결정력 부족으로 아쉬움 남기는 마필로 승군대비 오랜 기간 공들여 전력보강을 마쳤다. 상태와 걸음이 더 좋아진데다 해볼 만한 편성을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3경주 ⑩룩시가이- 데뷔전 외곽 전개하며 아쉬움 남긴 마필로, 훈련강도 대폭 올리면서 걸음을 늘렸다. 투지도 확실하게 좋아진 마필이고 기량이 나은 기수로 교체된 만큼 배당으로 연결될 마필이다.

8경주 ⑨과천의빛- 최근 후미 전개하며 아쉬움을 남긴 마필이다. 기본 순발력을 보유한 마필이라 선입전개가 가능하고 훈련강도 대폭 올리는 모습 속에 상태가 좋아진 만큼 자력입상도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6경주 ⑩리얼플레이- 현군에서는 이미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마필이다. 이번 경주는 공백 후 오랜만에 실전에 투입됐으나 한 수 아래의 상대를 맞아 경쟁력이 충분이 있다. '배당 기대마'로 손색없다.

9경주 ⑥꽃여울- 초반 순발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선행형 마필이다. 이번 경주는 1군 승군전에 강한 상대를 맞아 쉽지 않은 경주가 예상된다. 하지만 단독 선행찬스를 맞이했고, 1800m 거리, 부담중량 이점 등이 매우 유리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⑪아라가야- 기본 능력은 있으나 승운이 비교적 따라주지 않는 불운한 마필이다. 이젠 어느 정도 경주 적응력을 쌓은 만큼 우승을 위해 강공은 필연이다.

11경주 ⑧해동천왕- 데뷔하자 마자 2연승을 거뒀듯 능력이 굉장하다. 한마디로 괴물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좀 더 두고 본다 하더라도 경주로의 지각변동을 일으킬 가능성이 많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