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5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③에스퀸-재검 시 직전대비 체중 빠지고 주행 안정되며 뚜렷한 걸음 변화 보인 마필이다. 공들여 데뷔전 준비 잘 마쳤고 상태도 최상이라 해볼 만한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7경주 ⑬두솔장군-계속된 연투와 컨디션 난조로 부진했지만 직전 변화 보인 뒤 오랜 기간 공들여 전력보강 마쳤다. 상태 호전 중인 마필로 해볼 만한 편성 속에 거리경험 유리해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3경주 ⑪스토미호크-데뷔 전 외곽 선회 후 뚝심 보인 마필로 훈련강도 올리면서 전력 다졌고 탄력이나 상태 모두 좋아진 모습이다. 편성 강하지 않아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4경주 ①매릴랜드눈-직전부터 훈련강도 올리면서 걸음변화 보이기 시작한 마필로 강구보로 마무리하는 모습 속에 탄력감도 좋아졌다. 편성 그리 강하지 않아 충분히 자력입상이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5경주 ⑨선주공주- 주행 심사 시 관리사의 실수로 초반 늦은 출발을 했고 종반 여력 좋은 모습으로 경주를 마친 바 있다. 이번 경주는 신예마 간의 대결로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뒷심 좋아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8경주 ④문학의여왕-4군에서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마필로 이번 경주는 최근 대비 가장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다. 전개의 이점이 유리한 가운데 승부기수의 기승으로 인해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⑫서해안특급-기본 능력은 충분히 있다. 데뷔전에서 보았듯 결승선에서 쭉쭉 치고 나오는 주폭이 심상치가 않다. 특히 몸싸움도 강해서 혼전 일수록 두각을 나타낼 것이다.

6경주 ③그라운드워-기본 능력은 충분한 마필이다. 그러나 데뷔 초반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했던 건 승운이 따라주지 못했기 때문인데 오랜만에 우승을 챙길 절호의 찬스 맞았다.

●11월 6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②필드러너-직전 스피드 향상되며 걸음 변화 보인 뒤 기수 공들여 전력보강 마친 마필이다. 스피드와 탄력 더 나아졌고 상태도 좋아 강자 없는 편성 속에 게이트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⑦스톰빅터-계속된 연투와 컨디션 난조로 질병 없이 공백 가진 마필로 직전 가능성 보이며 적응 마친 뒤 컨디션 조율 잘 마쳤다. 상태 호전되며 걸음 살아나 해볼 만한 편성 속에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③천정부지-데뷔 이후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걸음 늘린 마필이다. 순발력은 부족하지만 뒷심 좋고 새벽 훈련 시 스피드감도 매우 좋아 나은 전개로 입상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6경주 ⑤럭비스타-추입력 좋은 마필이라 늘어난 거리 유리한 마필로 직전대비 훈련강도 올리면서 전력 다졌다. 탄력이나 상태 좋아져 현군 기복형 마필들의 접전이라 거센 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5경주 ②가람-현군에서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마필로 이번 경주는 편성상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한 것으로 분석된다. 1300m 거리 경험을 마쳤고 승부의지 또한 높아 노려볼 찬스로 손색없다.

9경주 ⑥하이포인트-최근 쟁쟁하고 강한 상대들로 인해 저평가될 수 있으나 최근 경주력은 완벽하게 올라와 기대치가 높다. 이번 경주 앞선 경합이 상당히 치열해 선입 전개 후 경쟁력 보일 마필로 손색없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⑨브라운레전드-데뷔전 이후 이렇다 할 성적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그렇다고 능력이 없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경주 적응력을 쌓으면 분명 달라질 것이다. 기대가 된다.

3경주 ①장수하늘-능력은 있는 마필이다. 더구나 경주를 치를수록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어 믿음이 더 간다. 게다가 코스의 이점이라면 우승은 떼논당상이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