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 지산리조트서 눈길 시승 행사

스바루코리아 주식회사는 10~12일까지 3일간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에서 '스바루 스노우 익스피리언스(Subaru Snow Experience)' 시승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인 이번 행사는 스바루의 핵심 기술인 대칭형 AWD시스템과 수평대향형 박서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눈길 주행 시승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총 120팀의 고객 시승체험단이 참여했다.

'스바루 스노우 익스피리언스' 행사를 통해 중형세단인 '레거시'와 도심형 컴팩트 SUV인 '포레스터' 모델로 슬로프를 거꾸로 오르는 눈길 주행과 지산리조트 주변 산길 오프로드 코스 등 2가지 코스로 구성됐다.

슬로프 아래에서 레거시로 시속 60~70㎞를 유지하며 슬로프를 거꾸로 올라 콘을 피해 코너를 가속페달을 밟아가며 눈길 드리프트로 수십여 개의 콘을 피해 다시 출발지점으로 내려오는 코스였다. 국내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눈길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자리가 아니었나 싶다. 연이어 이어진 코스는 스키장 주변 좁은 산길 오프로드 코스였다.

MINI, 2012년형 JCW 모델 출시
스바루코리아 최승달 대표는 "벌써 3회째 스바루 스노우 익스피리언스를 개최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이 스바루의 뛰어난 성능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체험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소형차브랜드 MINI가 튜닝을 통해 출력을 끌어올린 2012년 형 고성능버전 MINI JCW(존 쿠퍼 웍스)를 출시했다. MINI 쿠퍼S의 트윈스크롤 터보 차저 엔진에 JCW 튜닝킷을 장착한 차량으로 직분사 4기통엔진에서 최고출력 200마력과 27.6kg.m(오버 부스트 시)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배기 매니폴드와 구경 90mm의 JCW 전용 크롬 피니셔, 밴틀레이티드 스포츠 브레이크 디스크, 4P JCW 스포츠 브레이크, JCW 전용 레드스티치 가죽 핸들, 전용 17인치 스포츠브레이크와 전용머플러, 17인치 경량 알로이 휠, DTC, JCW 엔트리 플레이트 등의 JCW 에어로 키트가 장착됐다. MINI JCW 가격은 4,530만원(VAT 포함).

CUV 컨셉트카 XIV-2 렌더링 공개
쌍용차가 오는 3월 스위스에서 열리는 제82회 제네바 국제모터쇼에서 공개할 CUV 컨셉트카 XIV-2의 렌더링을 공개했다.

역동적이고 강인한 SUV요소에 젊은층의 눈높이에 맞게 스포츠 쿠페의 다이내믹함이 독창성 있게 디자인됐으며,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통해 아름다움으로 승화시킨 신개념의 엔트리 CUV 쿠페 모델이다.

XIV-2 쌍용차가 지난해 9월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선보인 XIV-1과 더불어 글로벌 전략 차종으로 개발하고 있는 프리미엄 CUV 컨셉트카로 'Special Experience with Joy(즐겁고 특별한 경험)'란 Styling Concept에 맞춰 스포츠 쿠페모델을 소형 SUV에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컨셉트카다.



이천=임재범기자 happyyj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