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19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⑨별빛소리- 왜소한 말이지만 스피드가 향상됐고 탄력, 근성도 좋아졌다. 빠르지 않은 흐름일 때 전개에 유리한 말이다. 여전히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데 해볼 만한 편성까지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말이다.

4경주 ⑥파티마- 능력에 비해 성적은 부진하지만 실전을 치르면서 꾸준히 걸음이 늘고 있다. 선, 추입 모두 강점을 보이는 말로, 직전 경주에서는 무리한 선행 강탈로 아쉬움을 남겼다. 하지만 이번 경주는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말이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⑪포비서패스- 순발력이 좋은 말로 출발지 이점을 안고 있다. 새벽 훈련시 직전보다 주행이 한결 부드러워졌고 투지도 강해졌다. 이번 경주 배당으로 연결될 말이다.

7경주 ③맥시멈스피드- 결정력이 좋진 않지만 직전 경주부터 좋은 훈련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전개만 잘 풀어준다면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3경주 ⑩엔비오브더크라운- 데뷔 전에 임하는 신예 말로 기본 스피드 발휘에 강점이 있다. 특히 신예마답지 않은 완성도 높은 걸음으로 기대치를 높였다. 이번 경주는 비교적 상대가 약해 관심마로 유력하다.

5경주 ⑦현명한선택-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추입형 말이다. 이번 경주는 1700m 거리가 유리할 듯 보인다. 약한 선행마들이 출전한 경주로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4경주 ②도로시- 기본 능력이 탄탄한 말이다. 특히 순발력이 뛰어난데, 아직 우승 경험은 없지만 첫 승은 시간문제다. 이번 경주 선행 전개로 손쉽게 우승을 할 것으로 보여 진다.

8경주 ③타이탄- 데뷔 후 4경주를 치르면서 우승과 준우승, 3위를 각각 한 차례씩 기록했다. 안정감 있는 경주력이 주무기다. 이번에도 경주를 주도하면서 우승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상대 말들이 따라 붙기엔 역부족이다.

●1월20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⑨천년동안- 승군전을 치르고 있어 편성도 강하고 거리까지 늘어났다. 인기 순위에서 밀릴 수 있는 말이다. 하지만 최근 걸음이 폭발하고 있고 연일 강도 높은 훈련까지 소화해 가던 길을 계속 갈 것으로 예측된다.

6경주 ①초원성- 지난주 동조의 '여왕꽃'이 기습적으로 선행을 나가면서 고배당으로 입상했던 기억이 난다. 최근 보여준 걸음으로는 믿음이 떨어지지만 게이트 이점이 좋아 선행은 유력할 듯싶다. 제2의 '여왕꽃'을 기대해본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④백운산성- 선입 전개 가능한 말이다. 훈련강도를 대폭 올리면서 걸음을 늘렸고 말 스스로 뛰려는 투지도 강해졌다. 제대로 된 승부의지만 보인다면 자력 입상이 가능하다.

5경주 ③빠삐용- 기본 순발력을 보유한 말로 훈련강도를 올렸다. 스피드감도 더욱 좋아진 상태다. 초반 전개만 살린다면 충분히 자력 입상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8경주 ⑪대성지존- 초반 순발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선행형 마필이다. 최근에는 향상된 뒷심으로 충분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능력상 5군에서도 자력 입상이 가능한 말이라 고배당을 노려볼 수 있다.

9경주 ⑨흑선풍- 최근 3군 승군 후 빠른 적응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경주는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전개의 이점 또한 유리해 관심을 가져볼 말이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4경주 ④올위드미- 능력 주행 검사시 가능성을 보여줬다. 하지만 데뷔전에서 그다지 강인한 인상을 주지는 못했다. 다행히 경주를 치르면서 서서히 감각이 되살아나고 있고, 이번 경주 별다른 강자가 없어 우승 노리기엔 수월하다.

6경주 ⑦용강- 500여kg의 체구에서 보듯 우람하다. 혼전 중 추입력이 뛰어나 경주를 치를수록 재미가 있다. 이번에도 우승이 유력하다.



경마문화신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