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9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④베니비치- 직전 경주 빠른 흐름 속 무리한 외곽 주행에도 끈기 있는 걸음으로 공백적응을 마쳤다. 그 동안 공들여 컨디션 조율하며 상태를 잘 만들었고 스피드와 탄력이 나아져 강자 없는 편성 맞아 감량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말.

6경주 ⑥천상의대마- 승군 이후 컨디션 난조와 질병으로 고전하다 직전 경주 뒷심과 끈기 나아진 변화를 보였다. 강도 올려 전력 다졌고 상태와 걸음 좋아진 선행형 말로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말.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4경주 ④베니비치- 강도 높은 훈련으로 걸음 늘렸고 힘이 차면서 탄력감도 좋아진 모습이다. 그 동안 보여준 걸음 미흡하지만 앞으로 보여줄 걸음이 더 있다.

10경주 ②리드핸즈톰- 최근 들어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졌고 탄력이나 상태도 몰라보게 달라졌다.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9경주 ⑫센대로- 최근 한층 힘찬 걸음을 통해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번 경주는 4군 승군전에 임하지만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여전히 승부의지는 높아 관심마로 유력하다.

10경주 ⑤레벌루션포즈- 종반 추입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말로 그 동안 들쭉날쭉한 출전주기로 능력 발휘가 쉽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엔 정상 출전주기 속 적응에 주력하고 있고, 이번 경주는 상대 약해 관심마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⑥치유천비- 능력이 출중하다기 보다는 출전말들이 비교적 약해 오랜만에 우승을 거둘 찬스다. 특히 강자들의 틈바구니를 벗어 난데다 순발력이 좋아 경주를 주도 하면서 버티기를 노려볼 마필이다.

5경주 ⑧미라클보이- 우람한 체구에서 보듯 뚝심이 있다. 비록 데뷔전에서 우승을 챙기지는 못했으나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줬다. 순발력이 있어 적응력을 쌓으면 상당히 기대가 큰 만큼 이번에는 우승 노린다.

●3월10일 일요경주 예상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1경주 ④파비우스- 직전경주 아쉽게 3위로 승군했으나 기본 순발력이 양호하고 거리 줄어 유리한 말이다. 적임기수로 교체했고 강자 없는 편성이라 출발부터 밀고 나와 앞선 승부 노려볼 입상도전마.

3경주 ①캠퍼스드리머- 전개 자유로운 현군 강자. 기승기수와의 호흡 문제가 양호하고 출발지가 좋다. 강자 없는 암말 경주에 거리까지 줄어 유리해 보인다. 출발부터 강하게 밀고나와 내측 앞선 자리 잡고 선입승부 노려볼 입상 유력마.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⑥베스트롱- 동반훈련으로 끈기 보강했고 걸음 늘렸다. 힘이 차면서 스피드 살아났고 투지도 더욱 강해져 충분히 자력 입상이 가능하다.

2경주 ⑫동해태양- 최근 출발이 매끄럽지 못해 고전했지만 강 구보를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했다. 끝걸음도 살아있어 나은 전개와 근성 기대한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⑨지상의여왕- 아직은 2% 부족한 걸음이 아쉽지만 이번 경주는 최근 대비 가장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다. 전개의 이점을 비롯해 안장 교체가 플러스 요인으로 볼 수 있어 관심 가져볼 마필로 유력하다.

10경주 ②굿스피드- 종반 탄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추입형 말. 최근 강한 상대로 인해 능력 발휘가 쉽지 않았지만 이번 경주는 최근 대비 가장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①예당- 경주를 치를수록 가파르게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기본이 탄탄하게 잡혀있고 이번에는 별다른 강자도 없는지라 우승을 어둘 것이다.

5경주 ④오섬워리어- 최근 들어 늦발주 하는 습관이 없어지면서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다. 더구나 혼전 역습도 있는데다 별다른 강자가 없어 손쉽게 우승을 거둘 것이다.

경마문화신문제공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