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6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⑩승리의기운- 걸음 아끼고 편성 살피며 승부타임 엿보는 말. 초반 늦지만 스피드 좋아 빠르지 않은 흐름 전개 유리하고 상태 좋아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말.

6경주 ⑩글로리윌코- 능검시 가능성 보이고 실전 치를수록 빠른 적응력 보이는 선행형 말. 출전마중 순발력 가장 좋아 선행 나설 수 있는 찬스 맞았고 상태 양호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선행 승부할 말.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①대붕만리-훈련강도 올리면서 걸음 늘렸고 탄력이나 상태도 직전보다 좋아져 출발지 이점 안고 강공 펼친다면 충분히 자력 입상이 가능하다.

7경주 ⑩황금빛세상-훈련강도 올리면서 걸음 늘렸고 컨디션 회복된 모습 속에 탄력이나 상태도 좋아져 거센 도전이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6경주 ①제이플러스-초반 경쟁력 있는 스피드와 종반 뒷심을 겸비한 말. 지난 2월 한층 향상된 뒷심으로 가능성을 보여준바 있다. 이번 경주는 전개의 이점이 유리하고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해 관심.

8경주 ⑥남산축제-최근 다소 부진한 성적으로 인해 능력 발휘에 있어 아쉬움을 주고 있으나 자리 선점 실패 등 이유가 분명한 입상 실패로 분석된다. 이번 경주는 전개 이점이 유리한 만큼 관심.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⑨성공트렌드-체구가 상당히 좋고 순발력까지 겸비하고 있어 2연승을 향한 발걸음이 한층 가벼울 것이다. 컨디션도 양호해 우승 가능성이 높다.

5경주 ④최강전사-기량에 비해 기복이 심한 것이 흠. 하지만 그 동안 강적들과 경험을 충분히 쌓고 나와 오히려 이점 일수도 있다. 특히 선두권에서 좀처럼 밀리지 않는 능력으로 강력하게 첫 승 노린다.

●3월17일 일요경주 예상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1경주 ①프라이빗라온-출주 주기 길어졌으나 기본걸음 좋은 말. 직전경주에선 출발지 밀려 고전했지만 출발지 좋아지고 강자 없는 편성이라 차분하게 내측선입 자리 잡고 직선승부 노려볼 입상 도전마.

3경주 ⑦베스트인올-순발력 떨어지는 전형적인 추입마로 직전경주에선 추천하지 않았으나 이번에는 훈련 좋고 적임기수로 교체해 경주중반 강하게 감고 나와 직선 추입 노려볼 입상도전마.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④맹호출림-훈련강도 올리면서 전력 다진 말. 힘이 차면서 스피드감 좋아졌고 탄력이나 상태도 양호하다. 추입력 살릴 말이다.

5경주 ⑦우승광맥-직전 전개 풀어가지 못해 고전한 말이지만 강구보시 스피드 살아났고 패턴 자체도 좋아 순발력 살린다면 충분히 자력 입상이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3경주 ⑫대성지존-데뷔 후 21번의 경주를 치르는 동안 지난 2월 첫 입상을 기록했다. 다만 현군에서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고, 한 수 아래의 상대를 맞이해 입상 유력마로 손색없다.

5경주 ⑪플라이여왕-데뷔전에 임하는 신예 말로 초반 순발력과 종반 탄력을 고루 겸비하고 있다. 이번 경주는 전개의 이점이 유리한 가운데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해 관심마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⑦조이럭키-능력 주행검사에서 가볍게 통과했다. 또 엄청난 괴력을 발휘하면서 대차이 이상으로 데뷔전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물건이다. 이번에도 우승을 거둘 것이다.

5경주 ⑨인디서티-기본 능력은 있는 말이다. 이번 경주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해 입상 노려볼 마필로 유력하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