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④스위트양키- 주행 안정되고 근성도 좋아지며 빠른 실전 적응력을 보이고 있다. 강도 올려 전력 다졌고 걸음도 늘어나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말.

6경주 ⑦플라이레전드- 스피드와 뒷심 좋아지며 걸음 늘고 있는 말. 의지 보이며 전력 다졌고 상태와 걸음 좋아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말.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4경주 ④런던약속- 데뷔전 자력으로 우승하고 승군후 거리 적응에 실패한 말. 훈련강도 소폭 올리면서 지구력 보강해 선행 승부 가능하다.

5경주 ②샹그릴라- 직전 훈련 상태 호전된 말. 금주 새벽 훈련시 투지가 매우 강해 충분히 자력 입상이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⑦라온비상- 기본 능력에서 높은 평가가 가능한 말. 최근 2% 부족한 뒷심으로 아쉬움을 주고 있으나 중, 장거리형 혈통을 지녀 경주를 치를수록 기대치가 높고, 이번 경주는 상대 약해 관심.

8경주 ⑨천맥- 현군에서는 이미 검증된 능력마로 평가된다. 최근 컨디션 회복세가 뚜렷하고 약점 보완에 노력을 기울였다. 경주 여건도 나쁘지 않아 관심마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⑨그린플라이- 기본 능력은 아주 탄탄하다. 더구나 오랜 휴양을 거치면서 힘이 차있다. 이는 지난 16일 능력 주행검사에서도 보여줬다. 단지 체구가 왜소한 것이 흠인데 자력으로 첫 승을 챙길 것으로 보인다.

5경주 ⑤무사도- 능력마라기 보다는 편성 운이 따라줘 우승을 챙길 행운의 찬스다. 다행히도 경주를 치를수록 뚝심이 좋은데다 혼전 몸싸움에는 더욱 위력을 보여준 만큼 앞으로 제 몫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되는 말이다.

●6월 2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2경주 ⑨로맨틱퀸- 현거리 경험이 없고 선두력을 무기로 한 말들이 다수 출전해 앞선이 몰락할 가능성도 있는 경주이다. 그런 양상으로 흘러간다면 이 말에게 추입 기회가 올지도 모르겠다.

5경주 ③신화탄생- 데뷔전에서 초반 선두력만 보여주고 종반 뒷심 부족으로 하위권 성적을 냈다. 그러나 딱 한번의 경주경험으로 이 마필의 능력을 속단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6경주 ②명손- 최근 들어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다지는 모습 속에 말 스스로 뛰려는 투지 매우 강해져 편성 그리 강하지 않아 거센 도전 예상된다.

7경주 ①존칼리스- 최근 들어 가장 강한 훈련을 소화한 말. 특히 강구보로 마무리하는 모습 속에 스피드감도 좋아져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②프라이빗라온- 기본기가 좋은 말로 아직은 공백, 부상 등의 이유로 능력 발휘가 여의치 않은 모습이다. 하지만 이번 경주는 능력선수 기승에 편성이 워낙 약해 입상 노려볼 말로 유력하다.

9경주 ⑪사일런트준- 이번에 스포츠조선배 경주에 출전하는 말로 최근 뚜렷한 성장세로 인해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이번 경주는 현군 최강자와 대결을 펼치지만 능력선수 기승에 능력 성장세 뚜렷해 관심.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4경주 ①장수파티- 기량을 논하기엔 아직 이르나 대기만성형의 말임에는 틀림없다. 최근 경주에서 높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번번이 순위에 그쳐 실망의 연속이다. 하지만 이번에는 별다른 강자가 없어 우승을 거두기엔 안성맞춤이다.

8경주 ⑧담양축제- 성적에서 보듯 강력하게 풍겨오는 포스는 다소 약하다. 그런 반면에 제몫은 충분히 하고 있는 편이다. 그런 만큼 이번에는 우승을 챙기면서 강력한 이미지를 심어줄 찬스가 될 것이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