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죽고 싶다고 말하지 말라 外


△ 죽고 싶다고 말하지 말라

삶이 없으면 죽음도 없다. 죽음을 알아야 비로소 올바른 삶, 생명의 귀중함을 알게된다. 역사철학을 공부한 언론인 출신의 지은이가 죽음에 대한 어둡고 무거운 관념의 세계를 밝고 건강한 사색의 공간으로 이끈다. 박철규 지음. 도원미디어 펴냄.


△ 한국여인의 髮자취

상고 이래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한국 여인의 머리 모양 변천사를 살피고 있다. 지은이는 영화 TV 악극 뮤지컬 CF 등에서 20여년 동안 고전 머리를 만들어 온 미용 전문가. 머리 모양을 복식사의 틀 밖으로 끄집어 낸 최초의 연구 성과물. 손미경 지음. 도서출판 이환 펴냄.


△ 집이 아프면 온 가족이 아프다

미국의 가장 권위있는 의과대학 존스홉킨스대학에서 펴낸 천식과 알레르기 환자를 위한 보고서. 진드기, 책벌레, 곰팡이 등 모든 환경 오염원들의 특성과 폐해를 보여주고 이와 천식, 알레르기와의 상관관계를 파헤친다. 제프리 C. 메이 지음. 김명철 옮김. 청림출판 펴냄.


△ 원숭이는 적을 만들지 않는다

일본 전국시대 실권자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발자취를 살피면 오늘날의 인간관계에 대한 여러가지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 사쿠라이 히데노리 지음. 김현희 옮김. 씨앗을 뿌리는 사람 펴냄.


△ 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

지금까지 성공한 광고로 뽑힌 800개의 광고에서 캐낸 마케팅 차별화 전략을 분석하고 소개. 박성혁 박동조 등 지음. 디자인하우스 펴냄.

입력시간 : 2004-06-16 15:51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