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검색어] 쓰레기 만두


폐기용 단무지를 만두소로 사용해서 만든 “쓰레기 만두” 때문에 지난 주는 온 국민의 속이 울렁거렸던 한 주였다. 불량 무를 공급한 업체 뿐만 아니라, 그 재료를 납품받아 만두를 만든 제조업체의 명단이 공개되면서 국민들의 분노는 극에 달했고, 네티즌들은 해당업체 제품의 불매운동과 패러디물을 인테넷 게시판에 올리는 것으로 ‘구토’를 대신했다. 혹시 자기가 먹었던 만두가 쓰레기 만두가 아니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손길도 분주했다. 불량만두 업체 리스트에 포함돼 ‘양심불량 업체’로 낙인이 찍힌 한 중견 만두제조업체 사장이 심한 자괴감과 죄책감에 시달리다 한강에 투신 자살하는 사태까지 벌어졌다.

지난 일요일 실시된 “2004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 앞서 본선에 오른 전국의 미녀들을 보려는 사람들로 분주하기도 했다. 본선대회에 앞서 삼삼오오 자체평가를 내리기도 하고, 자기 지역 출신 대표에게 성원을 아끼지 않는 등 2004년 한국 최고의 미녀 등극에 뭇 남성들의 이목은 고정되었다.

열린우리당의 4ㆍ15총선 공약이었던 아파트 “분양원가공개”가 노대통령의 분양원가 공개불허 발언으로 불투명하게 됐다. 이에 열린우리당은 분양원가 공개를 백지화하면서 지지율이 떨어지게 되었고, 네티즌의 비난 여론이 일어나고 있다.

“29만원이 전 재산”이라며 추징에 오리발로 일관하던 전두환씨에 이어 “알토란 같은 내 돈”이라며 닭똥 눈물을 흘리던 부인 이순자가 사람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리고 있다. 부유층 노인들이 애용하는 눈밑 지방 제거 수술, 딸기코 수술, 점 제거 등의 성형 수술에 튀어 나온 턱을 뜯어 고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기 때문. 이들이 고가의 성형 수술을 받았다는 소식에 사람들은 “29만원으로 참 여러 가지 한다”며 코미디 수준의 그들 행동에 그냥 웃을 뿐이다.

월드컵에 이은 제2의 축구제전 “유로 2004”가 6월 12일 개막되었다. 사실 참가팀들이 전부 유럽의 강팀들이기 참가하기 때문에, 선수들의 실력이나 경기 수준은 월드컵보다 높다고 말할 수 있다. 축구에 관심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축구편성표나 생중계일정을 찾고 있다.

입력시간 : 2004-06-18 16:19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