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오늘 外


생각하는 그림들 - 오늘

대중에게 쉽고 친근한 글로 미술을 안내해 온 미술평론가 이주헌이 이중섭, 신학철, 강요배 등 우리 현대미술가 39명의 작품을 소개한다. 미술사적 접근이나 이론적 분석 대신, 일상적 삶에 미술을 수용하게 하는 명상적 에세이로 그림을 읽었다. 예담 발행. 1만5,000원.

유턴 지점에 보물 지도를 묻다

제 50회 현대문학상 수상 작품집. 수상작인 윤성희의 ‘유턴 지점에 보물 지도를 묻다’를 비롯해 권지예의 ‘산장카페 설국 1km’ 등 수상 후보작 7편, 윤대녕 성석제 김영하 등 역대 수상 작가 작품 3편을 함께 수록했다. 윤성희 외 지음. 현대문학 발행. 9,500원.

톨스토이와 동양

노자 등 동양의 정신 문화에 깊은 감화를 받았던 톨스토이가 서양 중심 세계관 대신, 동양 문화의 가치에 주목했다. 동양적 요소가 많은 러시아 문화 중 톨스토이 문학에 주목하여 톨스토이와 동양 세계가 주고받은 영향을 살펴 본다. 김려춘 지음. 이항재 옮김. 인디북 발행. 1만원.

리더가 넘어선 위대한 종이 한 장

카툰으로 리더십을 배운다. 고대 성인들부터 현대의 CEO까지 위기와 고난을 뛰어넘은 탁월한 리더들의 이야기를 재치 만발한 카툰에 담았다. 위대한 리더들의 사례, 평범한 일상에서 발견하는 깨달음을 담은 경쾌한 리더십 카툰. 최윤규 지음. 고즈윈 발행. 1만1,800원.

딱 2년만 혼신을 바쳐라

‘슈퍼드라이’ 출시로 퇴출 위기의 아사히 맥주를 부활시키고 45년만에 일본 맥주 시장 1위를 탈환한 히구치 히로타로. 업계 최초로 맥주맛을 바꾸고 유례없는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는 등 앞서 갔던 그의 경영 비법을 소개한다. 히구치 히로타로 지음. 북하우스 발행. 9,800원.

입력시간 : 2005-01-04 17:07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