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죽비소리 外


▲ 죽비소리
한문학을 친근하게 소개해 온 저자가 옛글에서 추린 명문 120개. 원문에 직역을 달아 문장을 생생히 음미할 수 있고 저자의 평설을 곁들여 이해를 도왔다. 입안에 굴려볼수록 맛깔스런 옛 문장들이 세상 이치를 퍼뜩 일깨워 준다. 정민 지음. 마음산책 발행. 1만2,000원.

▲ 틱낫한의 相生
1982년 프랑스 보르도 지방에 틱낫한 스님이 세운 자두마을의 공동체 생활과 수행법. 개인과 공동체가 상생하며 행복을 찾아가는 상세한 과정을 담았다. 갖가지 조직 운영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ㆍ효율적인 방법들도 제시된다. 틱낫한 지음. 청년사 발행. 8,900원.

▲ 행복한 나무는 천천히 자란다
20년간 농촌 목회를 해 온 저자가 작은 것을 소중히 여기며 느릿느릿 살아가는 삶의 미학을 소박한 산문에 담았다. 자연의 리듬에 맞춰 살아가는 농촌 사람들, 시골의 순박한 공동체 생활 속에서 깨달은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만난다. 박철 지음. 뜨인돌 발행. 9,000원.

▲ 소설가의 죽음 1, 2
법의관 스카페타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법의학 스릴러 ‘스카페타 시리즈’중 하나. 일반에 생소한 과학 수사 과정이 생생하게 그려진다. 익명의 스토커에게 살해당한 여류 소설가와 사라진 원고를 둘러싼 잔혹한 살인 게임. 퍼트리샤 콘웰 지음. 노블하우스 발행. 8,000원.

▲ 나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샐러리맨이다
연봉이 높고 비전이 있으면 적성에 맞지 않는 일이라도 한다는 게 보통 샐 러리맨들의 생각. 허나 행복은 선택의 문제다. 평범한 샐러리맨에서 연봉과 직위를 급상승시키고 행복한 샐러리맨으로 거듭난 저자의 직장인 행복 찾기 프로젝트. 박선철 지음. 원앤원북스 발행. 1만원.

입력시간 : 2005-01-26 17:02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