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마음비우기 外


▲ 마음 비우기
소설가 이청준과 한국화가 김선두가 만나 화가, 시인, 소리꾼, 사진작가 등 예술가 11인의 삶을 조명했다. ‘흰소’의 이중섭, ‘고향의 봄’의 이원수, 현대화가 장욱진 등. 남도향 물씬한 글과 선묘한 한국화가 빚어낸 이중주. 이청준 지음, 김선두 그림. 이가서 발행. 9,800원.

▲ 한국, 어떤 미래를 선택할 것인가
참여정부 2년을 중간평가하고 한국의 미래를 전망한 송호근 교수의 정치 칼럼. 이념과잉과 실용 정책 부족에 빠진 노무현 정권, 386세대와 포스트 386 세대의 분화 등 이념과 세대의 두 가지 틀로 들여다본 한국의 현주소. 송호근 지음. 21세기 북스 발행. 1만2,000원.

▲ 나는 어떻게 바보가 되었나
스스로 자신의 병명을 ‘지성’이라고 진단한 한 지식인 청년의 바보 선언기. 개성이 말살되는 현대사회에 조소를 날리는 유쾌한 풍자소설이다. 독창적 발상과 독특한 문체, 기발한 유머감각이 빛난다. 마르탱 파즈 지음. 작가정신 발행. 8,900원.

▲ 자기 설득 파워
타인을 설득하기 위해서 먼저 자기 자신을 설득해야 한다며 앵커 백지연이 제안하는 자기설득기제(Self Persuasion Mechanism). 자신의 내면에 평정심과 열정, 목표를 불어넣는 성공커뮤니케이션 기법이다. 백지연 지음. 랜덤하우스중앙 발행. 9,800원.

▲ 조용헌의 사찰기행
미술사를 통해 주로 소개됐던 사찰을 천문(天文), 지리(地理), 인사(人事)라는 삼재의 관점에서 답사한 기록. 22곳의 사찰과 영구산 구암사의 지공 스님, 도봉산 망월사의 춘성 스님 등 기인으로 전해지는 승려들을 소개한다. 조용헌 지음. 이가서 발행. 1만6,900원.

입력시간 : 2005-03-02 16:36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