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장난감 - 복고의 바람은 패션이나 인테리어, 건축에만 부는 것은 아닌 것 같다. 1970~80년대 많은 인기를 누렸던 장난감들이 ‘추억의 장난감’으로 인터넷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남자 아이들의 인기 품목이었던 종이 딱지, 마스크맨, 건담 프라모델, 여자 어린이들 전용인 종이인형 세트 등이 각종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되기 시작하며 고객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

이 외에도 스카이 콩콩, 호피티, 샤파, 다기능 필통, 본드풍선, 공기, 고무인형, 콩알탄 등 그때 그 시절의 장난감들이 재조명 받으며, PC게임 외에는 변변한 놀이하나 없는 요즘 어린이들에게 놀이 문화의 또 다른 대안으로 다가가고 있다.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줄기세포허브
2. 국립중앙박물관
3. 현금영수증카드
4. 추억의 장난감
5. 윤이상
6. 디지털코쿤족
7. 쌀
8. 인터넷생활백서
9. 유리
10. 인구주택 총조사

*인터넷생활백서 - 최근 TV광고를 통해서 알려진 한 통신사의 ‘현대생활백서’편을 패러디한 광고가 화제다.

이른바 ‘인터넷생활백서’로 불리는 이 패러디의 주요 내용을 살펴 보면 ‘즐 증후군’, ‘뒷북’, ‘물건보내기’, ‘텍스트 세대’, ‘사람찾기’ 등 실제 인터넷 생활에서 네티즌들이 경험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 밖에도 네티즌들은 ‘할게 없어도 컴퓨터 앞에 앉으면 일어나기 힘들다’, ‘온라인 쇼핑이 늘어난다’ 등의 사례를 덧붙이며 인터넷 생활백서에 또 다른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인구주택 총조사 - 15일까지 실시되는 ‘2005 인구주택 총조사’를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름, 성별, 나이 등 기본항목을 비롯한 21개 문항에 답해야 하는 이번 조사는 www.census.go.kr로 접속해 인터넷으로도 할 수 있다.

조사원을 사칭하여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피해사례는 피할 수 있어 보인다. 이 사이트는 또 현장조사 시 유의 사항들을 자세히 다루고 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