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연예인– 연예인들이야 항상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지난 주는 특히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중인 연예인들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았다.

코 앞으로(23일) 다가온 수능시험에 맞춰 수험생 관련 키워드들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같은 수험생인 고3 연예인들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졌다.

동병상린인 셈이다. 그 중 관심대상 1호는 단연 ‘국민 동생’ 문근영. 또 탤런트 장근석, 동방신기의 최강창민 등이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빼빼로
2. 대리모
3. 고3 연예인
4. 라스트 포 원

5. 교원 평가제
6. 용감한 고교생
7. 배슬기
8. 피스톤 치드
9. 박명수
10. 강아지말 알아듣기

*라스트 포 원 – 세계 브레이크 댄스 대회에서 한국의 비보이(B-Boyㆍ브레이크 댄스 댄서) 그룹 ‘라스트 포 원’이 세계 최고의 비보이를 가리는 ‘2005 배틀 오브 더 이어(2005 Battle Of The Year)’에서 우승을 차지했다는 소식이다.

지난달 22일 독일 중북부의 도시 브론쉬바이그의 폭스바겐홀에서 열린 ‘배틀 오브 더 이어’는 아직 국내 잘 알려지지 않은 대회지만, 해외에서는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예술 공연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특히 한국과 일본이 1, 2위를 놓고 다퉈 댄스 동호인들은 물론 많은 젊은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들의 소식이 뒤늦게 알려진 것은 축구경기처럼 생중계가 안됐기 때문.

모 방송사가 취재해 지난 주 이들의 화려한 기술을 담을 영상을 내보내면서 뒤늦게 인기 검색어 상위에 올랐다. 이번 우승으로 이 대회에서 한국은 2002년부터 내리 3년 챔피언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래서인지 국내 비보이대회 실황 비디오는 유럽 비보이들 사이에서 교과서로 불릴 정도라고.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