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꾸로 고드름 – 최근 경기도 연천의 폐 터널에서 바닥으로부터 솟아오르는 고드름이 발견돼 화제. 터널 안에서 직경 2~5㎝, 길이 20~100㎝에 이르는 수천 개의 고드름이 마치 양초를 세워 놓은 것처럼 다양한 형상으로 솟아 있는 것이다.

몹시 신기한 것은 사실이지만, 이것은 물 분자의 특이한 성질과 열역학 원리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흔히 관찰되는 자연현상이기도 하다.

지표면 바로 밑에서 생긴 얼음은 땅속 더 깊은 곳에 있는 수분을 끌어올려 점점 더 커지고, 그렇게 만들어진 얼음의 부피가 더욱 더 늘어나서 위로 솟아오르게 되는 것이다.

거꾸로 고드름은 최근 대광리 주민들 입을 통해 외부로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했고, 지난해 연말부터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이 꾸준히 몰려들고 있다. 연천군은 고드름 터널을 관광자원화하는 방안을 계획 중이다.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개띠연예인
2. 동네수첩
3. 거꾸로 고드름
4. 이준기 발언 논란
5. 미친누나 시리즈
6. 큐브하우스
7. 열차 페리
8. 포토 아일랜드
9. LA오토쇼
10.초밥용 젓가락

* 포토아일랜드 - 서울시가 남산공원, 중랑구 용마 폭포공원, 강서구 궁산공원, 송파구 석촌호수 내 송파나루공원 등 사진 찍기 좋은 서울시내 공원 4곳에 ‘포토 아일랜드’를 조성했다.

4곳 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남산공원 포토아일랜드는 승용차 통행이 금지된 100평 남짓한 규모로 남산 순환로변에 만들어졌다.

전망 데크에서는 남산 소나무림이 내려다 보이며, 아름답게 펼쳐진 한강도 사진에 담을 수 있다.

강서구 궁산공원 포토아일랜드는 북한산, 월드컵공원, 행주산성, 남산 등이 조망권이며, 옛날 한강을 오가던 황포돛배 형태로 조성되어 있다.

또한 용마폭포공원에서는 폭포를 배경으로, 송파나루공원에서는 호수를 배경으로 한 멋진 사진 연출이 가능하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