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 WBC 본선진출 - 제 1회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 아시아라운드에서 한국이 아시아 최강이라 불리는 일본을 물리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일본 야구의 심장인 도쿄돔에서 열린 일본과의 결전에서 한국팀은 0-2로 끌려가던 5회 1점을 따라붙은 뒤, 8회 초 '라이언 킹' 이승엽이 이시이를 상대로 역전 투런 홈런을 쏴올려 한 순간에 경기를 뒤집었다.

이어 '코리안 특급' 박찬호가 9회 말 마무리로 등판해 공 7개 만으로 삼자범퇴시키는 집중력을 보였다.

대회 전부터 일본의 간판타자 스즈키 이치로 선수가 '한국은 앞으로 30년간 일본을 이기기 힘들 것'이라고 발언하는 등 한국 선수들과 팬들의 자존심을 한껏 건드렸던 일본 선수들은, 패배 후 고개를 푹 숙인 채 '굴욕적인 결과'라는 말만 되풀이하며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WBC 본선진출
2. 햄스터의 굴욕
3. 골프총리 패러디
4. 롯데월드 사고
5. 가슴모양 쿠션
6. 댄디 올백
7. 진보라
8. 검은악마
9. 슈퍼엉덩이
10. 13세 엄마

O… 진보라 - 18세 재즈 피아니스트 진보라를 찾는 네티즌들의 손길이 분주해지고 있다. KBS ‘인간극장’에 소개된 그녀는 휴대전화 벨소리, 물컵 부딪치는 소리 등 일상의 음들을 피아노 건반으로 정확히 짚어내는가 하면 유명한 외국 뮤지션들과 멋진 즉흥연주를 해 그녀의 음악적 천재성을 유감없이 보여주기도 했다.

진보라의 독특한 이력도 눈길을 끈다. 피아노를 마음껏 치고 싶어 14세 때 중학교를 자퇴한 그녀는 3개월 만에 국내의 권위 있는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중·고교 과정을 검정고시를 통해 마치고 오는 9월 미국 버클리 음대에 장학생으로 입학, 우리 전통 가락과 결합한 독특한 색채의 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