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석 비행기

‘비행기, 누워 갈까 앉아 갈까 아니면 서서 갈까?’ 입석비행기 시대가 열릴 전망이다.

유럽 항공기 제작사인 '에어버스'사가 고유가 시대 승객정원을 늘리려는 고육책으로 내놓은 아이디어다. 선 채로 등받이에 좌석을 비스듬히 붙여놓고 엉덩이를 걸치게 하는 방식으로 500명 정원인 여객기에 최대 835명까지 태울 수 있다는 계산이다.

영국의 더 타임즈는 기존의 값싼 이코노미석을 마차 클래스(Coach Class)로 부르는 것에 빗대 입석 좌석을 '소떼석'(Cattle Class)으로 명명했다.

실제 승객이 받침대에 몸을 기대고 벨트에 묶여있는 듯한 모습이 마치 소떼를 싣고 가는 모습과도 흡사하다. 입석좌석을 제안 받은 아시아의 항공사들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정몽구 회장 소환
2. 살 빠지는 생수
3. 김정민 은퇴
4. 바퀴벌레 초밥
5. 살아있는 비너스
6. 외계인 몽타주
7. 반바지 교복
8. 어려보이는 화장법
9. 이휘재 땅거지
10. 입석 비행기

⊙… 어려보이는 화장법

얼짱, 몸짱에 이어 동안(童顔)이 뜨고 있다. 화창한 봄날만큼 싱그럽고 신선한 얼굴에 대한 관심은 여성들 사이에서 폭발적이다.

핑크빛 시절로 되돌아가고픈 여성들의 심리는 풀 메이크업이지만 노 메이크업으로 보이게 하는 ‘동안 화장법’을 탄생시켰다.

어려보이는 화장법의 첫째 조건은 촉촉한 피부에 달렸다. 두꺼운 파운데이션은 금물. 메이크업베이스만 바르고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준다. 인위적인 산모양의 눈썹도 “NO”. 도톰한 일자눈썹이 어울리며 눈은 눈동자를 동그랗게 보이게 하는 것이 포인트.

아이섀도는 흰색이나 파스텔톤 한 색상만 사용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아랫입술을 두툼하게 보이도록 립글로스를 발라주면 끝. 사랑 받고 싶고, 더 어려 보이려는 그녀들의 노력은 오늘도 계속된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