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술품 1,300여 점 경매 및 특별 전시
'제 1회 아트옥션쇼 인 서울'

미술품 경매회사인 서울옥션이 코엑스에서 대규모 미술품경매 및 전시행사를 갖는다. ‘아트옥션쇼 인 서울’에서는 총 1천300여 점의 작품이 경매행사와 특별전시에서 소개돼 한국 미술시장의 현주소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경매행사는 서울옥션 108회 경매 1,2부, 제2회 컨템포러리 경매, 제2회 화이트 세일, 온라인 경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별전은 박수근의 미공개작품전, 중국 현대미술전, 한국현대작가관, 한국고미술전, 해외경매회사 참여전 등이 계획돼 있다. 박수근의 미공개작품전은 비매로 진행되며, ‘노상’ 등 개인소장자가 갖고 있는 미공개작 10여점을 소개한다.

중국현대미술전에서는 산위, 주더췬, 우관중, 장샤오강 등 중국 현대미술 블루칩 작가들의 작품이 소개된다. 서울옥션 회원고객을 대상으로 100만원 상당의 소품 약 100여점을 추첨을 통해 판매하는 행사도 준비돼 있다.

9월 12~16일. 02)395-0330 장소: 삼성동 무역센터 코엑스 3층 컨벤션홀, 1층 프리펑션존

● 폭소로 반전 시킨 은밀한 모텔 이야기
창작연극 'Mr.로비'

는 순수창작 초연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객석 점유율이 95%에 육박할 만큼 인기를 누리고 있어 화제다. 작품의 묘미는 흔히 ‘모텔’ 하면 떠올리는 ‘내연 관계’ ‘불륜’ ‘섹스’ ‘원조교제’ 등의 은밀하고 야릇한 이미지를 폭소로 반전시키는 데서 찾을 수 있다.

작품은 최근 모텔이 단순히 자기 위해 몰래 숨어서 들어가는 곳이 아닌 쉬러 가는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다는데 착안해 모텔을 서민들이 지리멸렬한 일상에서 탈출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코믹한 공간으로 설정했다.

는 친구들과 신나는 파자마 파티를 즐기는 공간, 기념일을 맞이한 연인들이 달콤한 이벤트를 벌이는 공간, 야근으로 시달린 직장인들이 피로를 푸는 공간 등 지리멸렬한 일상에서 탈출하여 화끈하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곳으로의 변모를 통해 관객에게 폭소를 선사한다.

등장인물들의 개성이 뚜렷한데다 시종일관 생동감 넘치는 연기와 감칠맛 나는 대사도 연극의 인기에 한몫했다.

11월11일까지. 02)764-8760(#104) 장소: 대학로 허밍스아트홀

● 추억의 전통예술 색다른 감동
전통뮤지컬 '여성국극 춘향전'

추석을 맞이해 1960년대 인기를 누리던 전통예술 여성국극을 관람할 수 있게 됐다. 사단법인 한국여성국극예술협회는 9월 28일 관악문화관대극장에서 여성국극 ‘춘향전’ 무료공연을 개최한다.

시대 조류에 밀려 한동안 모습을 감췄던 여성국극은 꾸준히 그 명맥을 이어온 국악인들에 힘입어 다시 대중에게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여성국극은 여성배우들만 출연하는 전통예술로 1947년 남녀 혼합 형태 창극의 남성 역할을 여성이 분장해 출연한 것이 계기가 됐다.

1948년 최초의 여성국악동호회를 결성해 서울시공관에서 공연한 첫 작품 ‘옥중화’가 대성공을 거두며 1960년대에는 여성국극 공연단체가 최고의 전성시대를 누리기도 했다.

여성국극은 창(판소리), 춤(무용), 극적요소(연기)가 어우러진 공연으로 색다른 감동과 재미 그리고 진한 향수를 선사할 것이다.

9월 28일. 02)741-1535 장소: 관악문화관대극장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세화 기자 candy@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