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소련 붕괴 후 정통 맑스주의와 자본주의의 근본적인 모숩을 극복하려는 운동도 해체됐다. 그 자리를 대체한 것은 신자유주의와 탈권위주의적 흐름이었다. 이 책은 ‘탈현대적’ 관점에서 맑스주의 철학을 새롭게 재해석하고 이 위에서 신자유주의를 비판하려 한다. 박영균 지음. 메이데이 발행. 1만8,000원.

■ 로스쿨 가는 길

우여곡절 끝에 올해 7월 로스쿨 법안이 통과됐다. 2009년 3월이면 첫 입학생이 탄생하게 되고, 208년 8월에 그 입학자격시험에 해당하는 법학적성시험(LEET)이 처음으로 치러질 것이다. 각종 자료와 법령, 동향 등을 분석, 주로 LEET에 초점을 맞춰 만든 로스쿨 진학 지침서. 최종민 외 지음. 사피엔스21 발행. 2만원

■ 젊은 투자자를 위한 워렌 버핏의 9가지 충고

여태까지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투자 철학을 설명한 책은 여러 권 나왔다. 하지만 어느 정도 주식 투자에 대해 잘 아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했던 반면, 이 책은 주식을 시작했지만 확고한 투자관을 확립하지 못한 초보자들을 위한 가치투자 입문서다. 궈옌링 지음. 강경이 옮김. 이스트북스 발행. 1만3,000원.

■ 부하의 업무태도를 180도 바꿔주는 상사의 한마디 코칭

부하직원에 대한 존중과 공감을 바탕으로 그의 잠재능력을 이끌어내고 업무성과를 높일 수 있는 ‘결정적인 한마디’를 상황별로 정리했다. “내가 뭐 도와줄 일이 없나” 언제든지 힘이 되고 싶네” 이 같은 상사의 격려 한마디가 부하직원의 자신감을 이끌어낸다. 후쿠시마 히로시 지음. 이동희 옮김. 전나무숲 발행. 1만1,000원.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