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천국’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어메리카’ ‘미션’ 등 수많은 영화음악으로 전세계 영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엔니오 모리꼬네의 첫 내한공연으로 시작하는 10월. 첫 주부터 10월의 섬세한 감성을 충만 시켜줄 공연전시회가 풍성하게 준비돼있다.

● 한국 찾은 영화음악계의 살아 있는 전설
엔니오 모리꼬네 Cinema Concert in Seoul

‘살아있는 영화 음악의 전설’이라 불리는 엔니오 모리꼬네가 10월 2일과 3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첫 내한공연을 갖는다. 서정적이고 애틋한 감성을 자극하는 선율로 감동을 주고 있는 엔니오 모리꼬네.

1961년 영화를 위한 음악을 쓰기 시작해 유명 할리우드 영화 및 유럽 영화 음악 외에도 인디 영화에서 TV 드라마까지 그가 평생 작곡한 영화 음악은 무려 400여 편이 넘는다.

국내에서만 100만장 이상의 음반 판매고를 기록하며, 각종 CF광고 및 방송프로그램의 단골 배경 음악 주인공으로 꼽히는 모리꼬네는 지난 2월 제7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평생 공로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내한공연 무대는 로마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협연과 모리꼬네의 지휘로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어메리카’, ‘미션’, ‘시네마 천국’ 주제곡 등 한국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곡들을 선보인다. 10월 2일, 3일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02)3444-9969

●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최신 히트 뮤지컬
텔미온어선데이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런던 웨스트 엔드 최신 히트 뮤지컬 '텔미 온어 선데이'가 10월 1일 두산아트센터에서 막을 올린다.

CJ엔터테인먼트, 설앤컴퍼니, RUG 공동제작으로 공식 라이선스를 통해 국내에 첫 소개되는 '텔미 온어 선데이'는 20~30대 뉴욕 싱글 여성의 사랑을 테마로 한 1인 모노 뮤지컬이다.

'Take That Look Off Your Face' 'Unexpected Song', 'Tell Me on a Sunday' 등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세계적인 명곡들과 현대 싱글 여성들의 절대공감을 자아내는 스토리가 결합된 이 작품은 대중들의 뜨거운 호평 속에 2003년과 2004년 런던 전역에 걸쳐 커다란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키며 흥행에 성공했다.

주인공 데니스역은 가수 '바다', 뮤지컬배우 '김선영', '정선아'가 트리플 캐스팅돼 3인3색의 무대를 선보인다. 10월 1일~ 11월 18.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02) 501-7888

● 세계 공예 예술의 트렌드 한눈에… 실용적인 아름다움에 반하다.
2007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세계공예문화의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가 10월2일부터 약 한달간 청주시에서 열린다. 2007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는 ‘창조적 진화 – 깊고 느리게’라는 주제로 본전시를 비롯해 특별전과 공모전, 페어전, 생활공예전 등 크게 5개 분야의 크고 작은 전시를 선보인다.

본전시는 실용성과 예술성이 결합된 공예예술을 새롭게 조명하고, 현대 공예가들의 독창성적인 작품을 통해 공예가 문화를 형성하는 원천임을 보여주도록 기획됐다. 올해 특별전에는 유리와 금속분야 공예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이탈리아가 초대됐다.

이탈리아 작가 33명이 참가해 전통과 현대공예가 가장 잘 어우러져 발전하고 이탈리아 공예의 진면목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중요무형문화재 보유자 작품전을 통해 우리 전통 공예문화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10월2일~28일까지. 청주 국제 공예비엔날레 행사장. (043) 277-2503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세화 기자 candy@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