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북정상회담

노무현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만나는 제2차 남북정상회담에 네티즌의 관심이 집중됐다.

노 대통령은 지난 2일 걸어서 군사분계선을 통과해 평양에 도착했으며 도착 직후 4·25문화회관 광장에서 열린 환영행사에서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직접 영접을 받으며 공식만찬에 참석했다.

3일 오전 회담에서 노 대통령이 김정일 위원장의 직접 영접에 감사를 표하자 김 위원장은 “대통령께서 오셨는데 내가 환자도 아닌데 집에서 뻗치고 있을 필요 없지요”라며 특유의 유머감각을 발휘했다.

오후에 속개된 2차 정상회담에서는 일정 연장을 제안해 노 대통령을 당황하게 만들었고, 노 대통령이 체류 연장 제안에 대해 참모들과 상의해 결정하겠다고 밝히자 “대통령께서 그걸 결심 못하십니까”라고 받아 치기도 했다. 두 정상 간의 만남은 온 국민의 눈과 귀를 주목하게 만들었다.

■ 안소봉

지난 5월 방송됐던 MBC 휴먼다큐멘터리 ‘사랑-엄마의 약속’편의 주인공 안소봉 씨가 1일 33세의 나이로 삶을 마감해 네티즌들의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안 씨는 지난 2006년 큰 딸 소윤 양 임신 중 위암 판정을 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 씨가 암세포와 싸워나갔던 인간적인 과정이 방송에 방영됐고, 많은 시청자들은 눈시울을 적셨다.

특히 안 씨는 사망직전 딸 소윤이의 돌잔치를 치른 것으로 알려져 주변을 더욱 안타깝게 했다. 자신의 생명과 맞바꾼 딸, 그리고 그 딸의 돌잔치는 꼭 보겠다던 약속, 그녀의 모정이 진한 감동으로 다가온다.

■ 주간 검색어 순위

1. 남북정상회담

2. 가을여행지추천

3. 안소봉

4. 디워 미국 흥행수입

5. 고소영 악플러

6. 국군의 날 행사

7. 이승엽 산소캡슐

8. 자동차 우담바라

9. 박진영 팔찌 춤

10. 고종수 골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