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젠펠트의 일족은 잔악한 부족 윌슨의 공격을 피해 산비탈에 정착한다. 공격을 피할 수 있어 안전한 곳이지만 비탈 때문에 항상 긴장해야 한다. 가장 편안한 휴식마저 불안에 내맡겨진 현실. 떠날래야 떠날 수 없는 바로 우리 인간들이 발 딛고 있는 현실을 상징한다.

다니엘 월러스 글 그림. 9,000원

■ 딸들에게 희망을

희망이 딸을 인생의 승리자로 만든다. 딸이 당당한 모습으로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향해 나아가며 어려운 상황에 좌절하지 않고 노력하게 해야 한다. 저자는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힘이 바로 ‘희망’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두 딸을 키우면서 깨달은 저자의 희망 찾기가 담겨져 있다.

오한숙희 지음. 11,000원

■ 20대가 꼭 알아야 할 경제지식 56

20대, 지금 당장 재테크를 시작하라. 저자는 수입을 늘리고, 재산을 증식 시키고, 돈 걱정 없는 노후 대비를 위해서는 20대부터 경제구조와 돈이 흐르는 방향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책에서 이야기 한다.

김영호 지음. 13,000원

■ 열정 (Passion)

‘하우’라는 어린 까마귀가 너무 뻔한 자신의 삶을 거부하고 성수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 모든 새들이 전설을 부정했지만 하우는 열정과 믿음 하나만으로 고행을 선택한다. 남들과 다른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해답이 담겨져 있다.

리우창핑 지음. 9,000원

■ 타샤의 식탁

시간을 담은 따뜻한 요리를 이야기 하고 있는 책. 타샤가 경험했던 특별한 기억들이 요리마다 가득하다. 풍성한 요리 이야기가 담긴 에세이에 가까운 책.

타샤 튜터 글, 그림. 12,000원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