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근의 법칙

최고의 관리자, 위대한 조직들이 어떻게 뛰어난 성과를 거두러 왔는지를 효과적인 125가지 보상법을 통해 소개하고 있는 책. 특히 인사 담당자들은 이 책을 통해 금전적 보상과 비금전적 보상의 균형감각을 찾고 아이디어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일반 관리자들에게는 리더십의 중요성을 깨닫게 할 지혜로운 비법서.

아드리안 고스틱, 체스터 엘튼 지음. 가격 15,000원

■ 여운형 평전 1

한국 역사상 가장 혼란한 시기였던 해방정국 당시, 남북합작을 주장하던 몽양 여운형을 그 때문에 비운의 죽음을 당하고, 역사에서 말살당한 인물이었다.

저자는 개화기의 계몽운동과 의병전쟁 속에서 여운형이 성장해간 과정을 설명하고 3.1운동에서 여운형이 한 역할에 주목했다. 또 3.1운동 이후 사태의 심각성을 깨달은 일본 정부의 여운형 회유공작에 대해 상세히 밝히고 있다.

강덕상 지음, 가격 23,000원

■ 물길 따라 가는 대한민국 자전거 여행

‘언젠가 꼭 한번 우리나라 전체를 내 발로 둘러보고 싶다’라는 생각은 자전거 마니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의 로망일지도 모른다. 자전거를 타다 보면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을 만나게 되고 얼마나 힘든 지, 또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를 느낄 수 있다. 즐거움과 함께 자신과의 싸움이라는 점을 느끼게 하는 자전거 타기. 국회의원 이재오와 함께 한반도 큰 물길 자전거 탐사단 29명이 자전거로 568Km를 여행한 기록을 책 속에 담았다.

이재오 외 지음. 가격 10,000원

■ 7일만에 끝내는 실전 매매

주식투자에 입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쉽고 알찬 투자 참고서. 구체적으로 언제 사고, 언제 팔아야 할지를 설명하고 있다. 주식투자에서 매매 타이밍 선택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말하는 저자. 자신만의 투자 원칙을 만들고 하늘이 두 쪽 나도 그 원칙을 철저하게 지킨 사람일수록 성공하는 것이 주식시장의 생리하고 이야기하고 있다. 행복한 인생을 위해 재테크의 하나로 주식투자를 선택한 사람들, 준비 없이 성급한 주식 투자로 실패를 경험한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지침서가 되어줄 책이다.

김중근 지음. 가격 15,000원

■ 하늘, 땅 그리고 사람 上, 下

음양과 오행으로 시작된 우주의 원리를 풀어놓은 책. 음과 양의 의미, 중국, 아라비아, 로마 수의 형성과정과 한글 창제의 원리, 생명체 탄생에서 진화에 이르기까지 과정을 이야기하고 있다. 과학이 풀지 못한 우주의 변천 과정과 지구가 가진 특성이 정리돼 있다.

김재두 지음. 가격 각 권 12,000원

■ 우먼 앤 머니 (Women & Money); 여자경제독립선언서

현대는 바야흐로 여성의 시대. 급변하는 사회적 흐름 가운데 이제 여성들의 사회적 파워는 과거 어느 때보다도 강력하다. 그러나 사회적 성공에도 불구하고 경제적으로는 항상 불안한 여성들이 많다. 자신의 재정적 상황을 통제하지 못하는 여성들을 위해 돈과 여성의 잘못된 관계를 처음부터 바로잡고 있는 책. 여성의 완전한 독립을 위한 철저한 재정조언을 담았다.

수지오먼 지음. 가격 11,800원

■ 다윈, 당신 실수한 거야!

과학저널리스트인 저자는 다윈진화론의 핵심인 적자생존, 자연선택 등에 위배되는 실제 사례들을 동물의 세계에서 뽑아내 진화론이 과연 생물계에 통용될 수 있는 진리인가라는 의문을 던지고 있다. 진화론에 상관없이 제멋대로 살아가는 동물들의 생태에 대해 생생히 보고하며 다윈의 진화론을 곳곳에서 반박하고 있는 책.

외르크 치틀라우 지음. 가격 9,800원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희 기자 leonelgar@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