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재기 발랄한 상상력을 엿보고 싶다면 판도라TV에서 ‘음주고냥TV’ 채널을 찾아가 보면 좋을 듯 하다. 대학생의 눈으로 사회를 바라보기도 하고 또 즐거운 상상으로 멋진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이번에는 모 CF에 삽입되어 유명해진 015B의 ‘처음만 힘들지’라는 곡으로 만든 귀여운 뮤직비디오(http://www.pandora.tv/my.hellogato/31082207)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곡은 남자와 여자가 만나 처음 손을 잡고 고백하는 것부터 열렬한 사랑을 하고 또 잔인한 이별을 맞이하는 과정을 노래로 표현한 것이다. 제목처럼 처음 손을 잡는 것, 사랑한다 말하는 것, 화를 내는 것, 헤어지자 말하는 것이 처음이 어렵지 한 번 하고 나면 너무 쉬워진다는 내용이다.

뮤직비디오는 가사 내용에 맞게 상황을 연출해 직접 학생들이 열연을 펼쳤다. 손을 잡을 때까지의 떨림과 첫 ‘뽀뽀’를 하기까지의 망설임 등이 스톱모션으로 귀엽게 표현되어 있다. 그리고 서로 토닥토닥 싸우는 장면, 헤어지고 나서 힘들어 하는 모습을 기가 막히게 연기했다.

노래의 결론은 ‘헤어짐’과 같이 처음 겪는 일이 아니어도 겪을 때마다 힘든 일이 있기 마련. 따라서 그런 일을 만들지 말고 있을 때 잘 해 주라는 이 세상의 모든 연인들이 보면 좋을 그런 교훈(!)을 담고 있다.

노래의 간주 부분에는 주인공들이 특이한 배경 앞에서 노래에 맞춰 귀여운 춤을 춘다. 그냥 촬영된 것이 아니라 나름의 CG효과가 들어가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이 UCC를 본 네티즌들은 “노래도 귀엽지만 영상의 편집도 너무 귀엽게 되어 있어서 노래의 맛을 더 살려주는 것 같다”는 반응. UCC로 표현하는 대학생들의 끝없는 상상력이 다음 작품을 기대할 수 밖에 없게 만든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