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밤하늘에 형형색색 불꽃 수놓는다

'한화와 함께하는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가 10월4일 토요일 저녁 7시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한화와 함께하는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는 2000년에 시작된 한화그룹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이다. 한화그룹과 SBS가 함께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한다.

이번 불꽃축제에는 영국, 중국, 이탈리아, 한국 총 4개국 대표 연화팀이 참여, 총 11만여 발의 환상적인 오색 불꽃이 가을하늘을 수놓는다.

서울세계불꽃축제에 처음으로 참가하는 영국 대표 파이로2000(Pyro2000)사는 한국에도 친숙한 'BOND, JAMES BOND'라는 주제로 화려한 불꽃공연을 펼친다. 영화 007 OST 음악과 피날레에는 '싸이'의 음악을 선곡, 하늘이 좁게 느껴질 만큼 거대하고 다양한 불꽃으로 강렬함을 선사한다.

두 번째 참가 팀인 중국의 써니(Sunny)사는 'Pop & Fantasy'를 주제로 다이나믹한 음악과 함께 흥겹고도 감각적인 불꽃으로 중국 특유의 Red 및 Gold 빛을 활용한 웅장함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 번째 참가 팀인 이탈리아의 파이로모션(Pyroemotions)사는 연화강국인 유럽에서도 연출뿐 아니라 기술력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팀으로 국내에는 처음 초청되었다. 'Noisy Neighbors'를 주제로 전통의 유럽과 이탈리아만의 감각을 접목한 한차원 높은 불꽃쇼 연출이 기대되는 팀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K-Pop 음악에 맞춰 터지는 다이나믹한 불꽃도 기대된다.

불꽃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대한민국대표 ㈜한화는 이번 불꽃축제의 컨셉인 'Color your Life'를 주제로 대한민국의 소망을 5개의 빛나는 감성(Love, Laugh, Relax, Exciting, Hope)과 연결해 오색불꽃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형상화한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안팎으로 경제위기 등 어려움에 봉착해 있는 시민들에게 불꽃축제는 천만 서울시민들의 축제"라며 "한화그룹이 공익적 차원에서 그 약속을 지속해나가야 한다는 마음으로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축제에 참가한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이 되고,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화그룹은 지난 2000년부터 우리나라의 대표 축제로 자리잡은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한화그룹의 전통과 기술을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하는 데 불꽃이 적격이라고 판단한 김승연 회장의 제안에서 시작됐다.



이홍우기자 l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