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접점 마케팅’으로 고객층 공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부산 광안리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지난해 세로수길 팝업 스토어에 이어 메르세데스-벤츠의 브랜드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 공간 'Mercedes me Busan'을 오는 30일까지 운영하는 것.

Mercedes me는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를 경험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열려 있는 공간이다. 새로운 콘셉트의 공간에서 차량 전시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과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소통 및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누구나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는 '열린 공간'

부산에서 가장 '핫'한 플레이스 중 한 곳인 광안리 해변가에 위치한 Mercedes me Busan은 오픈 테라스 카페 콘셉트로 꾸몄다.

Coffee Smith와 협업을 통해 운영되는 카페, 차량 전시 및 메르세데스-벤츠 컬렉션 전시와 판매, 그리고 방문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Media Wall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시승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Drive your Star), SNS와 연계한 방문자 참여 해시태그 이벤트(Be the Star),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타로고를 직접 완성할 수 있는 포토 이벤트(Make your own Star), 가족과 함께 방문한 어린이들이 나만의 메르세데스-벤츠 자동차를 디자인 해 볼 수 있는 그림그리기 프로그램(Design your own Mercedes) 등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 상시 진행된다. 참여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물도 제공한다.

Mercedes me Busan 정면 슬로프를 올라오면 바로 입장 가능한 2층의 메인 공간에는 실시간 SNS 이벤트와 방명록을 남길 수 있는 대형 Media Wall을 설치, 젊은 고객층과 한층 가까운 소통을 지원한다.

넓게 펼쳐진 광안리 해변과 아름다운 광안대교 야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슬로프 양쪽에도 앉을 수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했고, 테라스 공간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여름 휴가철을 만끽할 수 있게 했다.

1층은 매주 다양한 모델을 전시, 자유롭게 차량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전시 차량 공간을 중심으로 Coffee Smith와 협업을 통해 커피나 스낵을 구입할 수 있는 카페 존과 다양한 메르세데스-벤츠 컬렉션 아이템을 구경하고,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컬렉션 존으로 나누어져 있다.

▲여름 밤을 달굴 '젊음의 향연' 펼쳐진다

8월 주말 밤에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주 금요일(7일, 14일, 21일, 28일) 밤에는 DJ Shanell, DJ Baggage 등 국내 대표 인기 디제이들과 함께 매주 다른 테마의 디제이 나이트가 진행된다. 또, 매주 토요일(8일, 15일, 22일, 29일) 밤에는 패션, 사랑, 음악, 영화를 테마로 현장 방문객들과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가 열린다.

패션 에디터 성범수와 함께 하는 <패션 토크>를 시작으로 MC 박지윤, 작가 허지웅과 함께 사랑을 주제로 실제 사연을 받아 이야기 하는 <러브 토크>, 가수 윤종신, 김예림, 에디킴과 함께하는 <뮤직 토크>, 그리고 영화감독 장항준의 영화 해설을 곁들인 <시네마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주말 이벤트는 별도의 신청이나 사전 등록 없이 방문객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The New C-Class ESTATE 국내 최초로 선보이다

Mercedes me Busan에서는 The New C-Class의 감각적 디자인,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에 실용성과 다면성을 더한 The New C-Class ESTATE 모델을 국내 최초 프리뷰로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미드사이즈 왜건형 모델 The New C-Class ESTATE는 C-Class 세단을 기반으로 더욱 넓은 적재 공간을 갖췄다. 이 모델은 올 하반기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또, The New C-Class ESTATE 모델을 비롯해 7월 국내에 출시한 고성능 스포츠카 Mercedes-AMG GT S Edition 1 모델, 젊은 고객층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고성능 콤팩트 모델 A 45 AMG 4MATIC, 여름철 오픈 에어링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E 400 Cabriolet와 SLK 200 차량 등이 매주 전시된다.



부산=이승택기자 seung306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