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체류 시간 ‘극대화’…국내 최대 규모 자랑

신세계그룹이 글로벌 쇼핑몰 개발운영 기업인 미국 터브먼과 합작하여 만든 국내 최초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의 문을 지난 9월 9일 열었다.

‘스타필드 하남’은 원데이 쇼핑, 문화, 레저, 위락, 관광, 힐링의 복합 체류형 공간으로서, 건축물 규모 면에서도 축구장 70개에 달하는 연면적 46만㎡(13만9000평, 지하3층~PH), 부지면적 11만8000㎡(3만6000평), 동시주차 가능대수 6,200대에 달하는 단연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스타필드 하남은 백화점 450개, 쇼핑몰 300개를 합친 총 750여 개의 차별화된 MD를 한 곳에서 전부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에 따르면 스타필드 하남은 고객들이 오랫동안 머무를 수 있는, 계속해서 방문해야만 하는 목적을 제시하는 콘텐츠의 경쟁력을 강화했다는 특징을 갖는다.

체험 컨텐츠 또한 다양하다. 14,000평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자리한 신세계백화점은 고객 체류시간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백화점에서 만날 수 없던 아이코닉한 ‘체험 공간’으로 꾸몄다.

매장 5010평 규모로 지하 1층에 자리 잡은 창고형 할인매장 트레이더스는 꼭 필요하고 검증된 핵심상품 4300개 품목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하게 했다. 2층 2200평 규모의 럭셔리존은 30여 개의 유명브랜드들이 최신의 패션 트렌드를 제안한다. 주요 브랜드로는 루이뷔통, 구찌, 프라다, 티파니, 불가리, 생로랑, 토즈, 발렌시아가, 지미추 등의 럭셔리 패션브랜드와 골든구스, 브룩스브라더스, 체사레파치오티, 마이클코어스 등의 컨템포러리 패션브랜드를 갖췄다. 이마트의 유통노하우가 집적된 전문점들을 개발, 도입하여 상품의 전문성과 구색 등 MD의 깊이와 폭을 대폭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은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은 새로운 업태인 교외형 복합쇼핑몰이라는 21세기 신유통 플랫폼과 이마트의 유통노하우가 집적된 전문점 사업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 이라며 “고객의 일상, 시간을 점유하기 위해 신세계그룹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여 콘텐츠, 상품, 서비스를 정교하게 준비한 만큼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이명지 기자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