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넝쿨 안산에너지(회장 조상운)가 지난 6월 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거행된 2017대한민국모범기업인대상 산업경제발전부문에서 경기도의회장상을 수상하였다.

경기도 안산시 소재 (주)넝쿨 안산에너지는 가스벌크사업과 판매사업.시공사업 및 조경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중견기업으로 LP 가스 사업 중 국기시책인 벌크사업 강화로 기업경영 혁신과 생산성 향상을 이룩하였다는 평가다

도서지역에 가스타이머콕을 설치하고, LPG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주)넝쿨 안산에너지는 안산시와 민간 사업자가 시민을 위해 일하고 안전도 한단계 더 끌어 올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조상운 회장은 범국민 안전문화운동의 일환으로 생활주변에서 위험요소의 감시와 신고를 위해 안산시 시민안전봉사대에 적극적으로 참석하는 등 일선에서 재난예방행정 및 가스안전관리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안전점검의 날 행사(매월 4일)에도 매번 참여하는 조 회장은 재난의 예방과 국민의 안전의식 개혁에 관심을 갖고, 캠페인 활동 전개 및 각종 홍보물 배포 등으로 재난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넝쿨의 참다운 봉사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은 이미 각 기관에서도 의미 있게 평가받고 있다.

이 회사는 폐교위기에 처한 전북 정읍의 수곡초교를 참아름다운 학교로 전환하는데 일조하였으며 매년 어려운 가정환경에 처한 학생들을 위해 연간 5천만원 내외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안산시 관내 독거노인 등 생활보호 대상자 가스시설 무료개선사업에도 협조, 생활보호 대상자들에게 무료 LPG가스 시설을 설치(10년간 총 358가구)해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그는 △2010년 지식경제부 LP가스부문(가스신문) 지식경제부 장관상 △2013년 한국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관리부문 공사 사장상 △2014년 KPA 한국언론사협회 모범기업대상 △2015년 대한만국나눔대상 복지부장관상 △2017년 지역사회공헌대상 국회법제사법위원회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노승선 기자

*사진설명

넝쿨 안산에너지 조상운 회장이 LP가스 사업중 국가시책인 벌크사업 강화로 기업경영혁신과 나눔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지난6월3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2017대한민국모범기업인대상 경기도의회장 특별대상을 표창 받고 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