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사정 고려한 실속형 세트 많아

참다한 홍삼, 풀무원건강생활, 파리바게뜨, 애경 등 특색 갖춰

추석연휴가 가까워지면서 각 업체들의 추석 선물세트 경쟁이 치열하다. 식품업체, 생활용품 업체, 유통업체 등이 저마다 추석 선물세트를 내놓고 경쟁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각 업체들은 이번 추석을 맞아 치밀한 마케팅 전략을 만들어 놓고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올해 추석 선물세트들을 보면 특정 연령대 고객들을 배려하거나, 악화된 경제 사정을 고려해 실속있게 만든 것들이 많다.

참다한 홍삼의 추석맞이 프리미엄 선물세트

홍삼 브랜드 ‘참다한 홍삼’은 한가위를 맞아 특별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참다한 홍삼은 온라인 홈페이지와 170여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참다한 마일드와 홍삼정 프리미엄 스틱, 용옥고 등으로 구성된 ‘참마음세트’와 ‘참정성세트’ 등 추석 선물세트 2종을 판매하고 있다.

참마음세트는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전체식 홍삼액 ‘참다한 마일드’ 5포 들이 2상자와 홍삼(인삼)ㆍ생지황ㆍ백복령ㆍ꿀 등을 혼합해 만든 전통 한방 영양제 ‘용옥고’ 100g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참정성세트에는 참다한 마일드 5포 들이 2상자, 참다한 홍삼정 프리미엄 스틱 10포가 들어있다. 여러 형태로 전체식(홍삼을 통째로 갈아 넣어서 만든 것)홍삼을 섭취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을 배려했다.

참정성세트 구성품인 홍삼정 프리미엄 스틱은 3g당 사포닌 함량이 27.5mg이다. 진한 맛을 좋아하는 30~50대 소비자들의 기호를 반영했다.

풀무원에서 화장품도 나오네

풀무원건강생활도 다양한 추석선물세트를 내놓았다. 우선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는 홍삼 선물세트가 있다.

‘금사환’은 GAP(농산물우수관리)인증 인삼으로 제조한 홍삼농축액에 산삼배양근, 바다제비집, 녹용 등을 담았다. ‘진효원’은 고농축 홍삼 건강기능식품이며 면역력을 증진해주고 피로를 풀어준다.

스틱형 홍삼 제품도 있다. ‘매실활력청’과 ‘마카활력청’은 풀무원 로하스건강생활연구소가 개발한 저온건조 홍삼농축액과 홍삼칩에 마누카꿀을 더한 제품이다.

또 피곤한 남편과 아내, 자녀 등을 위한 선물로는 비타민과 프로바이오틱스가 있다.

어머니와 아내를 위한 선물로는 스킨케어 선물세트가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로하스 정신에서 나온 스킨케어 브랜드 이씰린의 스테디셀러 ‘퍼스트 세럼’은 욕실에서 세수하고 난 다음 물기를 닦지 않고 그냥 바르는 신개념 보습 에센스다.

풀무원건강생활 선물세트 중에는 실속형 세트도 있다. 구강 전문 프리미엄 치약 ‘5-이펙트 프리미엄 치약 세트’와 홍삼과 농축 블랙 푸드 성분이 들어있고 탈모방지 기능이 있는 블랙테라피 샴푸와 헤어 컨디셔너로 구성된 ‘블랙테라피 헤어케어 세트’가 있다.

실속있는 선물세트

올해 파리바게뜨 추석 선물세트는 한가위 보름달을 주제로 구성됐으며 과거에 비해 1~2만원대 실속형 제품 비중이 올라갔다.

대표적 상품인 ‘명품명과세트’는 자색 고구마·넛츠·단호박·피칸 등 총 4종의 타르트로 구성된 제품이다. 밤앙금을 넣은 ‘반달 밤만주 세트’, 오렌지와 커피맛 구움과자로 구성한 ‘반달 구움과자 세트’도 있다.

이외에 국산 찹쌀로 만든 ‘바삭한 우리 찹쌀 모나카’, ‘6색(色) 만주세트’ 등 추석 분위기를 살린 제품과 프랑스 삽화가인 ‘장 자끄 상빼(Jean Jacques Sempe)’가 그린 ‘꼬마 니콜라’의 감성적 일러스트를 담은 ‘꼬마 니콜라 쿠키세트’ 등도 내놓았다.

애경의 품격있는 선물세트

애경에선 추석을 맞아 생활용품 종합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합리적 가격의 8000원대부터 3만원대의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있다. 또 연령대 별로 받는 분에 따라 맞춤선물을 할 수 있다.

한국 전통미를 느낄 수 있는 ‘케라시스 화원산책’ 선물세트는 조선 문인화가 ‘신명연’의 ‘산수화훼도’를 다시 해석한 디자인의 선물세트이다. 산수화훼도의 모란, 옥잠화, 국화, 양귀비, 연꽃 그림을 선물세트에 담아 우아함을 살렸다.

풍성한 선물세트는 샴푸, 린스, 치약, 마스크팩 등 다양한 생활뷰티 제품으로 구성됐다. 가격이 9000원대부터 3만원대까지 다양하다.

‘동의홍삼 선물세트’는 100%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과 우리땅에서 자란 씨앗 혼합추출액을 함유한 프리미엄 선물세트이다. 두피관리 특화 기능 제품을 2만~3만원대로 구성했다.

곽호성 기자

사진 설명 : 참다한홍삼 추석선물세트 (사진=참다한홍삼 제공)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