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7일 ‘제비스코 데이’… 작년 이어 두 번째

사회적 책임 다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단순히 돈으로 해결하려는 사회 공헌 지양… 소외계층 돕기 위해 임직원들 발벗고 나서

강남제비스코가 7월 7일 제비스코 데이를 맞이해 ‘제비스코로 7(칠)하다’ 캠페인을 연다.
한민철 기자

친환경페인트 전문업체 강남제비스코㈜가 오는 7월 7일 ‘제비스코 데이(DAY)’를 맞이해 ‘제비스코로 7(칠)하다’ 캠페인을 연다고 밝혔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된 이 행사가 단순히 돈으로 해결하는 것이 아닌, 소외계층을 위해 임직원들을 위해 발벗고 나선다는 점에 있어 업계 안팎에서 큰 주목을 얻고 있다.

강남제비스코 측에 따르면, 행운의 숫자 ‘7’과 페인트칠을 의미하는 ‘칠’이 겹치는 7월 7일을 제비스코 데이로 정했으며 이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회사의 창립기념일이 포함돼 있는 7월 한 달 간 실시한다.

특히 ‘행운을 7하다’, ‘아름다움을 7하다’ 그리고 ‘따뜻함을 7하다’라는 테마로 진행했던 지난해 캠페인에 이어 올해는 ‘타임라인을 7하다’, ‘여름을 7하다’, ‘나눔을 7하다’의 테마로 진행된다.

7월 7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진행되는 ‘타임라인을 7하다’에서는 제품 캔, 간판, 광고 등에 노출되는 제비스코 브랜드 로고를 찍어 페이스북 이벤트 포스팅에 댓글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과 커피쿠폰 등을 선물한다.

(사진=강남제비스코)

무엇보다 ‘나눔을 7하다’는 고아원과 양로원 등에 페인트를 제공하고 임직원들이 힘을 합해 제비스코로 7하는 활동과 사회적 기업인 아름다운 가게에 물품 기증 및 혈액 수급이 어려운 하절기에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헌혈 활동 등 강남제비스코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의미가 더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최근 여타의 기업들이 사회적 공헌 활동에 나서고 있지만, 단순히 돈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공헌이 아닌 사회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나선다는 점에 있어서 이번 프로그램은 페인트 업계뿐만 아니라 타 업계 및 소비자 등에게도 큰 반향을 일으킬 전망이다.

강남제비스코 관계자는 “‘제비스코로 7하다’ 캠페인을 통해 회사 브랜드의 홍보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회사는 더 나은 품질의 친환경 제품 개발을 통해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민철 기자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