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및 어린이o가전용품 등 최대 절반가격

다가올 스승의날(15일)을 비롯해 각종 기념일을 다수 포함한 5월은 유통업계의 ‘대목’이다. 올해도 주요 유통업체들은 이를 맞아 가격 경쟁에 돌입했다. 저마다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겠다며 고객의 마음을 사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 경기 불황이 지속 중인 가운데 이 같은 업계의 노력이 소비자의 지갑을 열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이마트가 이달 한우 등에 대한 할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격 할인에 경품 이벤트 ‘풍성’

앞서 지난 5일과 8일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보낸 유통업계의 마케팅 총력전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한 번 발길을 들인 고객이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이달 내내 각종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16일까지 모든 지점에서 가정의 달 선물 행사 '러브 앤 땡스 페스티벌(Love & Thanks Festival)'을 진행한다. 안마의자o리클라이너 등 기능성 가구 등을 최대 20~30%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도 비슷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가족에게 선물하기 좋은 상품을 따로 모아 최대 20% 할인한다. 행사 품목은 안마의자, 안마기기, 피부관리기, 구강세정기,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등 생활가전과 커피머신, 에어프라이어 등 주방가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다양한 추첨 및 경품행사를 치른다.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을 위한 멤버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무역센터점에서 소비자가 멤버십 데스크에 청첩장을 제시하면 면세점 상품을 최대 20% 할인 받을 수 있는 행사다. 이들에게는 ‘블랙’ 등급 혜택이 제공되고,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 선불카드도 부여된다.

또한 오는 28일까지는 ‘러브 투게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외여행을 가려는 이들을 위한 행사다. 이 기간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무역센터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가운데 1명을 추첨해 500만원 상당의 ‘괌 여행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15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이용객 100명에게는 오는 8월 18일까지 진행되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 관람권’(2매)을 한정으로 제공한다.

▲이마트는 오는 15일까지 ‘93한우 행사’를 진행한다. 한우 등심, 국거리, 불고기 등 행사상품을 최대 40% 저렴하게 판매한다. 특히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혜택과 함께 KB국민카드 10% 추가 할인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한우 등심 1등급o1+등급(정상가 8500원o9800원)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5950원o6860원에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결제 시에는 추가할인이 적용돼 5100원o5880원에 살 수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보다 저렴한 판매를 위해 바이어가 직접 경매에 참여해 93한우의 가격을 낮췄다”며 “보름간의 사전 물량비축을 거쳐 한우 총 200마리, 40톤 규모의 물량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마트는 또 나들이 가려는 고객들을 위해 자사 간식 브랜드인 피코크의 행사 상품을 3만원 이상 구하면 4000원 할인하는 행사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홈플러스가 어린이 완구 용품 등에 대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선물용 상품을 대폭 할인한다. 다양한 쇼핑 혜택을 한 데 모은 이른바 '메가위크(MEGA WEE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15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완구, 간식, 건강 먹거리, 가정용품, 패션 등 어린이 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카카오프렌즈 스포츠 용품 및 BT21 캐릭터 상품도 대형마트 단독으로 기획했다. 해당 제품들을 7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홈플러스는 7만원 이상 5회 쇼핑한 고객에게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또는 2만원 적립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를 내달 5일까지 연다.

▲올리브영은 성년의날을 겨냥한 행사를 마련했다. 향수 등 자사의 상품 분야별 베스트셀러와 20대 고객 매출 1위 아이템을 선정해 맞춤형 선물을 제안할 계획이다.

그에 앞서 스승의날을 기념하기 위한 카네이션 홈 프래그런스 세트도 선보인다. 올리브영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라이프 화장품 브랜드 ‘라운드어라운드’의 인기 제품인 양초, 차량용 방향제 등에 카네이션 디자인과 꽃향기를 더한 제품을 판매한다.

아울러 이달 29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가정의 달 선물 300여 종을 최대 57% 할인 판매한다.

▲NS홈쇼핑은 이달 말까지 ‘판타스틱 적립금 대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안에 NS홈쇼핑에서 구매한 개인 회원을 대상으로 총 5억원의 적립금을 주는 행사다.

적립금 중 총 3억원의 적립금은 추첨을 통해 당첨된 이들에게 제공한다. NS홈쇼핑에서 3만원 이상 상품 1건 이상 구매 및 상담 예약자라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으로 1등 1명에게 1000만원, 2등 100명에게 100만원, 3등 1000명에게 10만원, 4등 3만명에게 3000원의 적립금을 준다.

주현웅 기자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